상단영역

본문영역

프랑스인들, 외국 브랜드 더 선호

  • 기사입력 2006.08.08 09:41
  • 기자명 변금주

프랑스인들이 자국내 자동차 브랜드보다 외국 자동차 브랜드를 더 선호하고 있다.
 
더타임즈에 따르면 지난달 신차 판매가 처음으로 푸조, 시트로엥, 르노사 등의 프랑스 브랜드보다 외국 자동차 브랜드들이 더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도요타의 신차 판매율이 11% 증가한 것을 비롯해 폭스바겐이 5.7%, 피아트가 6.4% 증가하는등 외국 브랜드들의 신차 판매율이 증가하는 반면 르노사는 9.3%,  PSA 푸조-시트로엥은 11% 하락율을 기록했다.
 
지난 1980년대 프랑스산 자동차들이 자국내 시장 점유율 80%를 차지하던 것에 비해 올해는 48.7%까지 하락한 것이다.
 
하지만 PSA사와 르노사는 지난해 비해 수출량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이같은 현상은 대부분의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는 현 트렌드라고 주장하고 있다.
 
도요타는 미국시장에서 미국내 브랜드 포드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으며 현재 미국 자동차 시장의 41.1%는 아시아 자동차 메이커가 차지하고 있다.
 
심지어 자동차의 본거지라 할 수 있는 독일에서도 시장점유율의 절반만이 자국내 브랜드들이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프랑스 경찰들은 오래된 푸조 경찰차를 쓰바루 임플레자로 바꾸고 있다는 이야기도 있다.
 
 
 
 
 
 
 
외국 브랜드 자동차는 팔았다. 푸조, 시트로엥, 르노사, 프랑스에서 처음으로 많이 팔다,. 더 타임즈에 따르면.
지난달, 자동차 메이커들의 판매는 프랑스에서 48.7%
그러나 도요타는 11%증가, 북 프랑스에 있는 발렌시엔레이스에서 야리스 공장을 가지고 있다.
폭스바겐은 5.7%, 피아트 6.4% 상승.
대조적으로 르노는 9.3%, PSA 푸조-시트로엥은 11%, 하락, 지난해 프랑스 자동차는 56%. 비록 이들이 여전히 1980년대 80%가 프랑스자동차 브랜드였던 것에 디하면.
그러나 이것은 PSA와 르노에게 나쁜소식만은 아니다. 양회사는 수출이 늘어났다. PSA는 지난해와 비료해
분석가들은 이건 비슷항 동향이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다. 도요타는 현재 포드보다 많이 팔린다. 미국시장에서
그리고 아시아 자동차메이커는 현재 미국 자동차 시장의 41.4%를 차지,
피아트는 현재 이탈리아 자동차 시장에서 30% 점유,
심지어 독일에서 독일 자동차 브래ㅔㄴ드는 그들 시장에서 반만 점유한다.
프랑스 경찰은 단지 힘에서 자포자기, 자국내 자동차만 고집하는 정책.
지시했다. 오래된 푸조되신 스바루 임플레자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