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2개 부문 1위 선정

  • 기사입력 2023.08.09 11:55
  • 기자명 온라인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 접점 조사 ‘202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고객 응대 및 전시장 시설 등의 우수한 품질을 인정 받아 ‘수입자동차판매점’ 및 ‘수입인증중고차’ 2개 부문의 판매 서비스 품질 1위 기업으로 동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을 통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고객 접점에서 소비자가 인지하는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품질 수준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36개 산업에 속한 14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서비스평가단이 ‘미스터리 서베이(mystery survey)’ 방식으로 직접 경험하며 서비스 품질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에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수입자동차판매점’ 산업 부문에서 97점을 받으며 9년 연속 서비스품질 1위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고객이 느끼는 전반적인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하는 11개의 서비스 평가 항목 중 6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는 등 서비스 필수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또, ‘수입인증중고차’ 산업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2021년 해당 부문이 새롭게 신설된 이래 3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서비스 평가 항목 중 응대 태도, 적극성 등의 영역에서 동일 산업부문 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등 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럭셔리하고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만족을 선사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전국 64개 공식 전시장, 77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브랜드 명성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입차 최초로 연간 판매량8만대 기록을 지난해 돌파한 바 있다. 

2011년 인증중고차 시장 진출 이후 현재 국내 수입차 기준 전국 최대 네트워크인 24개의 인증중고차 공식 전시장과 함께 투명하고 고품질의 인증중고차 온라인 스토어를 운영하며,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판매대수가 평균 17% 증가하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