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카카오뱅크, 월드비전에 2억원 기부... 인도네시아 청소년 디지털 교육사업 지원

  • 기사입력 2023.03.31 09:25
  • 기자명 임헌섭 기자
사진 : 카카오뱅크가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교육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월드비전에 2억원을 기부했다.
사진 : 카카오뱅크가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교육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월드비전에 2억원을 기부했다.

[M투데이 임헌섭 기자]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교육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월드비전에 2억원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사업의 대상인 자카르타 빈민지역 공립학교에는 디지털 교육 시설이 크게 낙후되어 있어 대부분의 학생들이 빠르게 성장 중인 인도네시아 IT 환경에 적합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는 인도네시아 청소년들의 디지털 교육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월드비전에 2억원의 기부금을 지난 30일 전달했다.

해당 기부금은 오는 4월부터 연말까지 9개월간 자카르타 공립학교 3곳에 컴퓨터 20세트 및 디지털 교실 1개을 지원해 디지털 인프라를 구축하고 IT 교사 및 학생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2023년 하반기 중 해외봉사를 희망하는 임직원 10여명을 선발해 자카르타의 지원 대상 학교에서 IT 교육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정보 격차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청소년 디지털 교육사업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