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네트워크 사업 선전" 삼성전자, 디시 네트워크와 美 5G 네트워크 초도망 개통

  • 기사입력 2023.02.23 09:29
  • 기자명 이상원 기자

[M투데이 이상원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미국 제4 이동 통신사업자 디시 네트워크(DISH Network)와 5G 초도망 개통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5월 디시 네트워크의 대규모 통신장비 공급사로 선정된 이후 9개월 만이며, 이번 초도망 개통을 바탕으로 미국 전역으로 본격적인 대규모 5G 망 구축을 확대할 예정이다.

디시 네트워크의 신속한 초도망 개통 및 전국망 확대를 위해 삼성전자는 차세대 5G 가상화 기지국과,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지원하는 5G 라디오(radio) 제품 등을 공급했다.

특히 5G 가상화 기지국은 최첨단 기술이 집약된 차세대 기지국으로, 기지국 소프트웨어를 범용 서버에 탑재해 보다 유연하고 효율적인 통신망 구축과 운영을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러한 대규모 통신망 구축 역량과 차세대 이동통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5G 시장 공략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전략마케팅팀장 이준희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한 차원 진보된 압도적인 가상화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5G 네트워크의 혁신을 최전방에서 이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전자의 핵심 역량이 집약된 칩셋과 차세대 소프트웨어 기술로 미래 네트워크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지속 가능한 네트워크 구축에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