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렌터카,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 렌터카 부문 1위

  • 기사입력 2022.10.21 09:01
  • 기자명 임헌섭 기자

[M투데이 임헌섭 기자] SK렌터카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2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특성과 고객 만족도를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 측정 모델이다. 해당 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한다.

이번 수상은 SK렌터카가 기존 시장에 없던 고품질의 혁신적인 렌털 서비스들을 내놓으며 고객의 모빌리티 라이프에 새로움과 편리함을 제공한 점이 주효했다.

특히 올해 1월 출시한 ‘SK렌터카 타고페이’는 업계 최초로 탄 만큼만 이용료를 내는 신개념 렌터카 서비스로, 합리적인 이용 방식 덕분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차량 별 기본료와 매월 주행한 거리를 계산해서 비용이 청구되는 획기적인 요금 산정 체계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통해 비대면으로 쉽게 계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기본 계약 기간을 24개월로 제공하고 보증금, 선납금, 보증보험 등 각종 담보 조건을 없애는 등 기존 렌털 상품과 차별화를 뒀다. 

자녀 등하교, 주말 레저, 출퇴근 등의 용도로 ‘세컨드카’나 ‘써드 카’가 필요한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 밖에도 SK렌터카는 체계적으로 관리된 중고차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중고차 장기렌터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맞춰 차량을 정비해주는 ‘스마트 홈정비 서비스’, 충전·주차·세차·정비 등 전기차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EV링크’ 등 변화하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모빌리티 트렌드에 맞춰 다채롭게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고 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당사의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진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모빌리티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