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 아이오닉 5, 세계 최초 전기차 호텔 오픈한다

  • 기사입력 2022.10.07 07:5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투데이 최태인 기자] 현대자동차 영국법인은 전기차 아이오닉 5의 V2L(Vehicle-to-Load) 기술을 홍보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대자동차 영국법인은 마케팅 이벤트의 하나로 10월 19일 영국 에식스(Essex) 지역에 호텔 현대(Hotel Hyundai)를 오픈할 계획이다.

호텔이라고 부르기 애매할지도 모르지만, 호텔 방문 고객들은 "고급 부티크 호텔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공하는 하이엔드 럭셔리급 호텔 룸"을 보게 될 것이다.

현대자동차는 아직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지만, 객실 내 모든 전원을 공급하는 것은 아이오닉 5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방문 고객들은 체크인을 한 후 호텔의 바,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다. 이곳에서 에식스 현지에서 공급되는 재료를 사용해 아이오닉 5와 같은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메뉴들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또 고객들을 위한 에스프레소를 제공하는 아이오닉 5 커피 라운지도 즐길 수 있다.

고객들의 즐거운 저녁을 위해 아이오닉 5에서 공급받는 전기를 활용해 프로젝터와 스피커로 구성된 작은 극장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으며, 아이오닉 5의 전기를 활용해 만든 팝콘을 즐길 수도 있다.

호텔 현대는 아이오닉 5의 V2L 기술을 활용해 자동차 자체를 대형 에너지 저장 장치로 활용한다. 최대 3.6kW의 전력을 공급해 조명에서 커피 메이커 등 모든 전력을 공급하게 된다. 

아일랜드와 영국에서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세 가지 코스 디너와 유럽식 조식이 포함된 1박의 기회가 무료로 주어진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자동차 영국법인이 의뢰한 2,000명의 휴가객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절반 이상(55%)의 사람들이 다양한 이유로 인한 생활비 부족으로 미래의 휴가 계획을 재고하게 되었다고 답했으며, 거의 절반 (44 %)은 2022 년에 비해 2023 년 역시 휴가를 떠나지 않을 것이라는 조사 결과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현대자동차는 지역 기업 활성화, 지속가능성, 스트레스 없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