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FFF 레이싱팀'과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출전
한국타이어, 'FFF 레이싱팀'과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출전
  • 최태인 기자
  • 승인 2021.06.01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세계 정상급 레이싱팀 'FFF 레이싱팀'과 함께 6월 3일 개최되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한다.
한국타이어가 세계 정상급 레이싱팀 'FFF 레이싱팀'과 함께 6월 3일 개최되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출전한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세계 정상급 레이싱팀 'FFF 레이싱팀(FFF Racing Team)'과 함께 6월 3일 개최되는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ADAC TOTAL 24h Race)'에 출전한다.

올해 한국타이어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FFF 레이싱팀'은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에 '한국 FFF 레이싱팀(Hankook FFF Racing Team)'을 팀명으로 등록해 출전한다. 또한 경기 차량인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에보(Lamborghini Huracán GT3 EVO)'에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가 장착된다.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인 ‘벤투스 F200’과 높은 안정성을 갖춘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7’ 및 '벤투스 Z218'이 장착돼 고성능 차량에 최적의 주행 성능을 제공하게 될 예정이다.

또한 한국타이어는 이번 출전을 기념해 레이스 현장의 생생한 소리와 박진감, 모터스포츠의 열정을 전하는 뮤직 비디오 '2021 속도의 교향곡(Symphony of Speed 2021)'을 제작했다. 엔진 시동, 가속, 기어변환 등 다양한 자동차 조작 및 운전 소음을 활용한 음악을 배경으로 화려한 레이싱카와 역동적인 질주 장면을 담아내고 있다. 대회 출전 기념 뮤직비디오는 한국타이어 공식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테스트 레이스
람보르기니 우라칸 GT3 에보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는 험난한 것으로 유명한 독일 뉘르부르크링 25.37km 트랙에서 24시간에 걸쳐 펼쳐지는 경주다. 지난 5월 초부터 약 4주간에 걸쳐 테스트 레이스와 예선이 진행됐으며, 오는 6월 3일 본선 경기가 막을 올린다.

경주 구간 내에 무려 73개의 코너가 자리잡고 있으며, 서킷 전체의 고저차가 약 300미터에 달할 만큼 험난하다. 이로 인해 ‘녹색 지옥(Green Hell)’이란 별칭이 붙을 정도로 경주차와 선수 모두에게 가혹한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고난이도의 서킷을 연속으로 주행해야 하기 때문에 차량 뿐만 아니라 타이어의 성능이 순위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로 작용해 타이어 제조사들의 기술력 경쟁 각축장으로도 유명하다.

FFF 레이싱팀은 극한의 환경에서 펼쳐지는 내구레이스에서 극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람보르기니 경주 차량과 함께하는 만큼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와 최상위 기술력을 전세계에 각인시킬 예정이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테스트 레이스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테스트 레이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약 60여 개의 글로벌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문화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2015년부터 세계 최대 규모 내구레이스 ‘24시 시리즈’의 공식 타이틀 스폰서를 맡아 내구성 강한 최상의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글로벌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아시아 지역 단일 대회 중 가장 규모가 큰 내구 GT 대회인 ‘슈퍼 다이큐 시리즈’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공식 후원 파트너사로 활약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계 최고 권위의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3세대(Gen3) 경주차가 도입되는 2022/23 시즌부터 전기차 타이어를 독점 공급할 파트너로 선정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도 주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