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라스비엑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차량용 배터리 부문 수상
아트라스비엑스,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차량용 배터리 부문 수상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1.04.1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의 차량용·산업용 배터리 브랜드 ‘아트라스비엑스(ATLASBX)'가 ‘2021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차량배터리 부문에서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아트라스비엑스는 한국앤컴퍼니의 ‘ES(Energy Solution)사업본부’ 내 배터리 브랜드로서 승용차, 트럭·버스, 농기계 등 차량용 배터리와 무정전 전원 공급장치(UPS, Uninterruptible Power Supply), 전력 저장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 등 산업용 배터리, 배터리 솔루션과 같은 다양한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다양한 상황에서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며, 최첨단 공법인 X-Frame 기판 기술의 적용으로 강력한 성능과 30% 이상의 수명 연장 기술을 구현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유수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배터리를 공급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아트라스비엑스는 77년의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장을 거듭해 현재 글로벌 시장에서 생산능력 기준 9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등 4개의 글로벌 판매법인과 국내외 3개의 생산시설, R&D 센터를 통해 전 세계 약 120여 개국 300여 개 고객사 대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1982년 국내 최초 무보수(MF) 배터리를 출시한 이후 부단한 연구개발을 통해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강화해, 2013년에는 초고성능 배터리(UHPB), 공회전 제한장치(Idle Stop & Go)용 AGM 배터리 등의 개발에 성공하였다.

이와 함께 글로벌 성장 가속화를 위해 국내외 생산, 판매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두바이 사무소, 미국법인에 이어 2019년 유럽사무소 신규 설립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최근 미국 테네시주 클락스빌에 공장을 신설해 연간 1,600만 대 이상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