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글로벌서 통할 AI. DT 전문가 키운다

  • 기사입력 2020.06.16 09:14
  • 최종수정 2020.06.16 11:02
  • 기자명 이상원 기자
 SK그룹이 세계 최고 수준의 AI(인공지능)와 DT(디지털전환) 관련 교육 콘텐츠를 구축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SK그룹이 세계 최고 수준의 AI(인공지능)와 DT(디지털전환) 관련 교육 콘텐츠를 구축한다.

SK는 단순 교육 차원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필요로 하는 개발자, 엔지니어 및 빅데이터 전문가로 키우기 위한 전문가 인증 과정을 도입할 계획이다.

SK 구성원들의 AI.DT 역량을 높여 각 관계사별로 딥체인지의 실행력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SK그룹 내 역량강화 교육 플랫폼인 마이써니(mySUNI)는 16일 미국 마이크로소프트(MS)의테크놀로지 관련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런'(Microsoft Learn)과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전략적 협력 강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국내 기업 가운데 MS 런을 자사 AI/DT 교육에 도입한 것은 SK그룹이 처음이다.

마이써니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MS 런의 콘텐츠 중 SK 구성원들의 직무.역할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를 재가공해 제공할 예정이다.

MS가 실제 사용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교육 콘텐츠화한 것이어서 SK 구성원들이 최신 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이를 내재화하는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마이써니는 또 AI. DT 관련 교육과정에서 MS의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애저(Azure) 관련 자격증을 이수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데이터 분석 등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체계적으로 양성키로 했다. 아울러 국내외 AI/DT 특화 대학과 연계해 학위 과정이 포함된 마이써니-MS 공동 커리큘럼도 개발할 예정이다.

올해 1월 출범한 마이써니는 현재 AI와 DT 외에도 행복, 사회적 가치, 리더십 등 9개 분야 약 640개 교육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매일 약 8,000명이 접속해 학습을 진행 중이며, ‘SKMS(SK경영체계)’, ‘사회적 가치 추구의 이해’와 같은 인기 과정은 이미 7000여 명 이상이 이수하는 등 직원들의 반응도 뜨겁다.

마이써니 CLO(Chief Learning Officer)를 맡고 있는 조돈현 사장은 “마이써니의 역할은 그룹의 딥체인지를 이끌기 위한 구성원 역량확보 플랫폼으로 자리잡는 것”이라면서 “이번 협력으로 MS가 보유한 클라우드,AI/DT 분야의 높은 전문성이 SK 구성원들의 경쟁력을 높이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로라롱코어(Laura Longcore) MS 글로벌 러닝 총괄 부사장은 “MS의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이 SK 그룹이 추구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SK 구성원들의 AI. DT 역량제고를 통해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좀 더 의미 있고 적용 가능한 사례들을 발굴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돈현 마이써니(mySUNI) 사장(모니터 바깥 왼쪽)과 로라 롱코어 MS 글로벌 러닝 총괄부사장이 16일 SK 구성원의 인공지능(AI) 및 디지털전환(DT) 분야 전문역량 양성을 목적으로 한  'SK-MS 교육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뒤  양사간 협력을 다짐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