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얼굴 각질 제거, 여드름 고민엔 클렌징젤&폼클렌징

  • 기사입력 2020.02.13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피부는 다양한 생리기능과 함께 신체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그 중에서도 각질층은 각질세포들이 16-24층으로 겹쳐진 상태로서 피부가 장벽기능을 수행하는데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한다.

정상적인 피부는 28일을 주기로 각질층에서 각질이 탈락하고 새로운 세포가 생성되는 자연스러운 턴 오버(turn over) 과정을 거친다. 그러나 연령증가에 따라 각질층의 두께가 두꺼워지고 여러 내외부 요인에 의해 이 과정이 지연되면서, 각질이 제때 탈락하지 못하고 쌓이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각질층은 피부색과 피부결을 결정하는 주요 요인으로, 두꺼운 각질층은 피부색을 칙칙하게 만들고 피부결을 거칠게 한다. 뿐만 아니라 이 각질층이 모공을 막으면서 열이 피부에 축적되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나이가 들수록 세포 재생주기를 촉진시키기 위한 주기적인 각질관리가 필요하며, 세안제를 통한 딥클렌징의 중요성 역시 함께 증가한다.

20-30대 남성, 여성들이 주로 찾는 드러그스토어에서는 얼굴 각질제거제를 비롯한 여러 제형의 클렌징 제품들이 출시되어 있는데 버블클렌저, 클렌징오일젤, 폼클렌저, 클렌징크림 등 그 종류도 다양하다. 최근에는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나 유기농 재료를 활용한 화장품이 각광받으면서 순한 폼클렌징들이 높은 인기와 판매 순위를 기록하고 있다.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해 민감성이나 복합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클렌징 제품으로는 리스킨코스메틱스의 트러블 케어 전문 화장품 브랜드 TS에서 출시된 'TS 각질 & 클렌징 2-SET'이 눈길을 끈다.

먼저 ‘TS 클렌징젤’은 메이크업을 녹이는 클렌징 제품으로 양벚나무열매추출물과 벨베리열매추출물이 들어있어 각질제거에 탁월하며, 함께 함유된 오렌지추출물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준다. 또 아쿠아베이스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도 필링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함께 구성된 저자극 폼클렌징 ‘TS 아크네 클렌징폼’은 보다 꼼꼼한 세안을 도와주는 딥클렌저다. 살리실산 성분이 들어있어 과잉피지 및 노폐물 제거에 탁월하며, 코코넛 오일 유래 식물 지방산 세정성분이 묵은 각질과 유분을 말끔히 씻어준다. 수용성 고급 지방산이 모공케어를 도와 블랙헤드관리에도 추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