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대응전문 제로데이, 동영상유포협박 24시간 연중무휴 무료상담

  • 기사입력 2020.02.12 1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몸캠피싱(몸캠사기, 몸캠협박, 영통사기, 영통협박, 영섹사기)은 연령대를 불문하고 빠른 속도로 누적 피해액 및 피해건수를 늘려가고 있다. 범죄 근절을 위해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또한 집중단속을 펼치는 등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갖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검거율은 점차 하락하고 있다. 이는 범죄조직들이 대부분 중국이 근거지로 삼아 점조직 형태로 활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에서는 검거에 성공하여도 통장매입, 중국송금 등을 담당하는 이들인 경우가 많다.

수법을 살펴보자면 선정적인 메시지를 통해 남성들의 경계심을 없앤 뒤 영상전화를 제안한다. 통화 도중에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어 녹화를 진행하고 특정한 파일들을 보내 피해자가 설치하도록 만들어 연락처를 해킹한다. 영상과 연락처를 확보한 피의자들은 영상의 삭제를 빌미로 돈을 요구한다.

만약 피해를 입었다면 요구에 응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 조직들은 대부분 지속적으로 금품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유출로 이어지기 때문이며, 즉각적으로 대응을 준비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보안회사 ‘제로데이’가 몸캠피싱(영섹협박, 영상통화사기, 영상통화협박, 몸또, 화상통화사기)피해자들을 돕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해당 업체는 등 동영상 유포 협박 피해 방지 솔루션을 통해 맞춤형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피해자가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는 시각인 오후 6시부터 오전 3시까지 집중적인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