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얼굴 기미치료에 비용절약 가능한 '장희빈미안법' 주목

  • 기사입력 2020.02.06 11:47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최근 30, 40대 주부들 사이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기미치료에 도움이 되는 장희빈미안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최근 30, 40대 주부들 사이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기미치료에 도움이 되는 장희빈미안법이 화제가 되고 있다.

장희빈미안법은 조선시대 최고미녀로 기록된 장희빈이 사용한 미안법(천연팩)을 토대로 하여 현대인 피부에 맞게 재구성되어 나온 민간요법이다.

미안법에 들어가는 천연재료들은 얼굴 잡티제거 뿐만 아니라, 기미 검버섯 제거 등에 좋은 천연재료들로 구성되어 있어, 피부과 기미잡티레이저나 기미주근깨레이저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고, 피부에 자극을 최소화하면서 관리를 할 수 있는 홈케어 방법이다.

■기미에 좋은 천연팩 장희빈미안법 효과.

주 2~3회(2일에 1회씩) 미안법을 사용할 경우, 평균적으로 3개월에서 6개월 사이 기미치료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미백팩에 들어가는 천연재료들은 색소침착에 원인이 되는 멜라닌색소를 억제하거나, 생성되는 것을 방해해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피부 속에 흡수가 잘될 경우 기미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흡수가 잘 되게 하려면 보습관리를 같이 해줘야 하는데, 보습팩으로 알려진 수로부인미안법은 바다에서 나는 해조류로 구성된 천연팩으로 기미 곡물팩과 같이 병행해 사용할 경우 천연재료들이 잘 어우러지게 도와주며, 흡수가 더 빨리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오이즙을 첨가하여 사용할 경우, 보습과 피부진정 효과를 같이 볼 수 있기 때문에 미안법 반죽 시 껍질을 제거한 오리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내어 팩에 첨가하여 반죽해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사용 후 세안 시에는 물로만 세안하는 것 보다는 천연비누로 세안을 해주어, 천연성분들이 피부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도와주는 것 또한 효과를 빨리 볼 수 있는 방법에 도움을 주고, 세안 후 일반화장품을 바르는 것 보다는 식물성 오일을 발라주거나, 기미화장품인 장희빈에센스를 사용하여 천연재료들의 성분들이 증발되지 않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한편, 장희빈미안법은 피부에 부담은 최소화 하며 집에서 얼굴 기미, 잡티, 색소침착 등을 없애는 홈케어 방법으로 적합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