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폐업률0%, 프랜차이즈 업계를 뒤흔드는 요즘 뜨는 닭갈비 체인점‘사계진미 숯불닭갈비’

  • 기사입력 2020.01.30 15:14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사계진미는 메가 트렌드인가성비에 높은 퀄리티와 깔끔함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숯불닭갈비 뷔페로, 까다로운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꿰뚫는 브랜드와 메뉴 전략으로 높은 수익성은 물론 자영업자들의 워라밸까지 실현하며 닭갈비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업계를 강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2년 연속 브랜드 대상(2018년 고객감동 혁신기업 대상에 이어 2019년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국내 외식잡지인 <월간식당> 12월 호에서루키 브랜드로 선정된 닭갈비 프랜차이즈 사계진미 숯불닭갈비(이하 사계진미)가 전국 각지에 가맹점을 오픈하며 브랜드 파워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이 업체는 최근에도 연신내, 구로디지털단지, 광주, 울산, 정읍 등이 오픈 예정 중에 있으며 전국에 30개가 넘어가는 가맹점을 보유하고 있다.

사계진미는 메가 트렌드인가성비에 높은 퀄리티와 깔끔함을 지향하는 프리미엄 숯불닭갈비 뷔페로, 까다로운 대한민국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를 꿰뚫는 브랜드와 메뉴 전략으로 높은 수익성은 물론 자영업자들의 워라밸까지 실현하며 닭갈비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업계를 강타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인 사계진미가 요식업 창업, 외식 창업, 고깃집 창업 등 다양한 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밖에 없는 이유는 소비자와 점주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치밀하면서도 절묘한 사업 전략으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이다.

배달 프랜차이즈와 1인 창업이 대세인 작금의 프랜차이즈 창업 시장에서도 사계진미는 혁신적이면서도 획기적인 운영 시스템으로 전국의 예비 창업주들에게 성공 창업에 대한 수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

유망 프랜차이즈 닭갈비 체인점 사계진미는 전국 매장에서 높은 수익성과 탄탄한 안정성으로 이미 TV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수 차례 소개된 이력이 있을 뿐만 아니라 여러 유튜버 등의 크리에이터들 사이에서도 요즘 뜨는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할 정도로 독특함과 안정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다.

사계진미 숯불닭갈비는 소금과 간장, 고추장으로 간을 한 3가지 맛의 닭갈비부터 후라이드 치킨과 양념치킨 그리고 닭곰탕까지 무제한으로 식사 가능한 프리미엄 숯불닭갈비 뷔페로 오픈하는 지역마다 닭갈비, 숯불닭갈비, 무한리필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게다가 1인당 5천원만 추가하면 술까지 무한으로 제공해 이에 따라 등에 연이은 매장 오픈은 물론 연말에도 매장마다 예약이 폭주하고 있다.

이렇게 무제한으로 다 제공하면 점주는 뭘 먹고 사느냐는 반문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사계진미의 최고 순수익률은 무려 35%를 웃돌 정도로 정교하게 시스템화 되어있다.

남자 창업, 부부 창업, 은퇴 창업, 시니어 창업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창업 문의가 빗발치는 비결은 소비자와 가맹점주가 모두 만족하는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 ‘기본을 지키는 혁신’, 일 매출 980만원 성공 신화

다양한 닭갈비 체인점 중에서도 사계진미는 3가지 맛의 닭갈비와 치킨, 닭곰탕이라는 독특하면서도 전혀 이질적이지 않은 아이템 구성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무한리필의 편견을 정면으로 돌파하기 위해 HACCP 인증을 받은 1등급 닭만을 사용하고, 가장 부드러운 허벅지 부위만을 사용한다.

전문가들은 이에 대해 맛과 품질, 위생이라는 기본을 지킨 혁신적인 메뉴 구성이라는 평가를 내놓았다.

잡내 없이 부드럽고 신선한 프리미엄 숯불닭갈비를 맛볼 수 있는 덕에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전 연령대 고객들의 발걸음이 전국 매장에서 이어지고 있으며 서울 강남점의 경우 하루 980만원이라는 최고 매출을 달성, 사계진미가 닭갈비 시장에서 새로운 전성기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폐업률 0%’, 자체 물류 시스템으로 비용 최소화

사계진미는 본사가 닭 농장과 원육 가공 공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어, 이를 통해 구축한 자체 물류 시스템이 물류비 절감, 인건비 절감, 리스크 방지, 업무 난이도 감소 등 수많은 불필요 비용과 노력 발생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비결이자 경쟁력이다.

‘1년 365일 고정된 계육 비용’으로 물류비 절감은 물론 ‘주방장이 필요없는 가게’를 표방하고 있어 미리 가공된 계육이 매일 새벽 배송되면 초보 창업자라도 하루 평균 1시간 닭고기를 양념에 재우는 아주 간단한 작업만으로 오픈 준비가 끝난다.

따라서 주방장과 같은 고임금 인력이 필요하지 않으며 나아가 셀프 바 형태의 매장 운영으로 불필요한 인건비까지 최소화함과 동시에 수익성은 극대화했다.

업체 관계자는 “닭갈비 창업과 숯불닭갈비 창업, 무한리필 창업을 알아보고 있는 예비 창업주들은 물론 주부 창업, 소자본 창업, 은퇴후 창업 등 다양하게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에 사이에서도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 거품없는 본사의 탄탄한 지원 제도

사계진미 관계자는 본사 지원에 대해 “꾸준히 오픈되고 있는 전국 가맹점에 본사 직원이 상주하며 영업 지원에 나서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경주하고 있다.

신규 가맹점 또한 성공적으로 시장 상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최대 1억 원 무이자 대출’, ‘100% 인테리어 자율화’, ‘가맹비 할인 이벤트’ 등 든든한 지원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IBK기업은행과 함께 진행되는 무이자 대출을 통해 자본금이 부족한 창업주 지원과 더불어 남자 소자본창업 브랜드를 찾거나 소자본 1인 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까지 높은 창업의 진입장벽을 낮췄다.

뿐만 아니라 치킨이나 고깃집, 호프집,포차 등을 창업했다가 업종변경이나 업종전환을 고민 중인 점주들에게는 고비용 인테리어 공사 대신 자율시공을 가능케 해 무리없는 창업이 가능하며, 신규 창업아이템이나 새로운 사업 아이템을 찾는 창업주들에게도 인기 창업아이템으로 추천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계진미 숯불닭갈비 홈페이지 및 무료 가맹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