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운동하면 생기는 여드름흉터 고민이라면…EGF 화장품 피부 진정크림으로 케어

  • 기사입력 2020.01.20 09:23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집에서 혼자 운동하는 홈트레이닝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취미로 하는 사람이 부쩍 늘어나면서 운동과 관련된 콘텐츠에 대한 관심도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과거에는 굴곡 없이 스키니한 몸매가 트렌드였다면 요즘은 보디라인을 살려내 몸매의 굴곡을 더욱 돋보이도록 하는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각광받고 있다. 단순히 마르기만 한 몸매는 옷태를 잘 살리기 어렵고 여성적인 매력도 떨어져 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다.

그렇다면 운동은 어떻게 시작하는 것이 가장 효율적일까? 웨이트 트레이닝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는 상황에서 운동을 갓 시작할 경우 '헬린이'가 되기 십상이다. 우리가 운동을 함으로서 얻는 이익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땀을 흘리며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면 아름다운 몸매는 물론이고 피부결 케어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

유산소 운동을 통해 심장을 뛰게 하면 산소가 가득한 피를 피부에 공급할 수 있고 콜라겐의 형성을 도와 피부를 젊게 만든다. 한창 호르몬 분비가 많이 있는 시기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피부의 피지가 잘 쌓이는 체질은 여드름이 많이 생길 수 있어 하루 30분 이상의 운동이 반드시 필요하다.

단 운동을 할 때 나오는 코티솔이라는 스트레스 호르몬을 조절하지 못할 경우 피지 생산이 늘어 좁쌀, 화농성여드름을 촉진시킬 수 있다. 특히 여름이나 운동 직후와 같이 열이 많아지게 되면 피지 분비가 활발해지는데 이때 모공 속에 엉켜있던 땀과 노폐물이 피지와 엉켜 붉은 여드름자국이나 뾰루지흉터로 발전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여드름은 부위별 원인이 다양하고 없애기 어려운 만성 피부질환인만큼 식생활습관부터 클렌징 단계뿐아니라 스킨케어까지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지성 및 복합성 피부에 도움이 되는 스킨케어 제품을 시중 매장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 성분과 제형을 따져보고 자신의 피부에 맞는 인생템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겟잇뷰티와 같은 뷰티 프로그램의 수분크림 추천 인기 순위도 참고할만 하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EGF BOMBER'의 스테디셀러템 '이지에프 바머 크림'은 지성 및 복합성 피부에 번들거림을 케어하고 꼭 필요한 보습력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EGF성분 및 다양한 식물 성분 함유로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주며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실구매자들 사이에서 재구매율이 높아 인생템으로 자리매김했다.

세포재생인자라고도 불리는 EGF성분은 여드름 자국 흉터를 상처없이 아물게 돕는 세포 중 한 종류이다. EGF화장품이나 EGF피부재생크림은 자극을 최소화한 순한 성분으로 흉터와 트러블 흔적을 완화하고 피부탄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 코여드름자국이나 각질이 고민인 민감성피부에 도움이 되는 지성수분크림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