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귀포 중문 맛집 은갈치 전문점 ‘기원뚝배기’에서 비린내 싹 잡은 싱싱한 갈치요리 즐겨보자!

  • 기사입력 2020.01.18 08: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제주에는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다. 특히 그중 ‘기원뚝배기’라는 곳이 내.외국인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으며 꼭 가봐야 할 제주도 맛집으로 부상하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아름다운 설경을 자랑하는 제주의 한라산에 올해도 눈이 한껏 쌓여 매주 주말 많은 등산객이 정상을 향한다.

이처럼 한라산이 큰 인기를 얻자 수용인원을 초과해 한라산 훼손이 우려된다.

이에 내달부터는 한라산 정상을 오를 수 있는 성판악코스와 관음사코스는 사전예약제가 적용될 예정이다.

현재 다음달 첫째 주와 둘째 주는 이미 예약이 마감되는 등 겨울 설경을 만끽하려는 이들의 예약전쟁이 치열하다.

이렇듯 겨울철의 제주는 여름철 휴양지와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제주도로 겨울여행을 계획한다.

제주에는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가 있다. 특히 그중 ‘기원뚝배기’라는 곳이 내.외국인 여행객들과 현지인들의 입맛을 모두 사로잡으며 꼭 가봐야 할 제주도 맛집으로 부상하고 있다.

기원뚝배기는 제주도를 방문했을 때 꼭 즐겨야 하는 음식 중 하나인 갈치조림에 다양한 재료들을 더한 문어해물갈치조림을 선보이고 있다.

갈치는 예부터 비린내가 많이 나는 생선이지만 기원뚝배기에서는 천연 재료로 만든 황금비율 양념을 통해 비린내를 싹 잡아냈다.

문어해물갈치조림은 제주도산 통갈치에 문어와 새우, 전복 등 다양한 해산물들이 풍성하게 들어갔다.

또, 천연 약초를 숙성한 양념을 더해 해산물이나 생선 특유의 비린 냄새를 모두 잡고 감칠 맛을 한층 배가시켜 고소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양념의 간도 알맞아 밥과 비벼먹기도 좋다.

또한, 문어해물갈치조림을 주문하면 별도 주문 없이도 옥돔구이를 무료로 맛볼 수 있으며, 성게국 2개도 함께 서비스로 제공되는 등 주인장의 넉넉한 인심을 엿볼 수 있다.

갈치조림만 주문해도 4인에게는 전복 4개 2인 손님에겐 전복 2개가 서비스로 제공돼 그야말로 상다리가 부러지기 직전의 한 상을 맛볼 수 있다.

음식들을 주문하면 제공되는 곁들임 찬들도 모두 풍성하여 전국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제주도의 해풍을 받으며 자란 배추로 만든 겉절이는 서귀포 맛집 ‘기원뚝배기’의 별미다. 겉절이와 함께 손님상으로 올라가는 열무김치도 호평이 자자하다.

이 밖에 중문맛집 ‘기원뚝배기’의 다른 밑반찬들은 모두 국내산 재료를 직접 구입해 정성껏 조리하고 있어 엄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다는 평이다.

이처럼 곁들임 찬부터 메인메뉴까지 알차고 실한 구성을 자랑해 제주도 서귀포 중문 가볼만한 곳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제주 중문 아침식사 맛집 기원뚝배기 관계자는 “기원뚝배기는 연중무휴로 오전 7시부터 오후10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무료 픽업서비스를 영업시간 동안 제공하고 있다.”라며 “아침메뉴로는 10가지의 재료를 넣고 얼큰하게 끓인 전복뚝배기와 성게미역국, 전복죽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모든 메뉴가 인기”라고 전했다.

이어 “인터넷으로 예약한 뒤 갈치조림을 즐기면 해물뚝배기와 성게미역국을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신선한 국내산 식재료를 정성껏 조리해 손님상에 올리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귀포 지역 대표 맛집 기원뚝배기는 아침 7시부터 9시까지 아침식사 주문을 받고 있으며,설 연휴기간에도 정상 운영한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