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분야 특화기업 라바웨이브, 맞춤 대응 가능한 기술력 확보

  • 기사입력 2020.01.12 13: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정보통신기술로도 불리는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은 발전을 거듭했고 발전의 속도가 점차 빨라졌다. 이 때문에 우리는 근래에 이르러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있다. 실시간으로 다양한 정보들을 얻을 수 있게 됐고 생활의 질이 더욱 높아졌다.

기술의 진보를 악용한 범죄도 늘어나고 있어 새로운 위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카카오톡 유포, 카톡 사기, 카톡 영상 사기, 영상통화 피씽, 영상통화 유포)이라는 신종범죄가 기승을 부려 주의를 요한다.

수법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영상전화를 제안하고 통화 도중에 알몸을 유도하고 영상으로 녹화한다. 동시에 피해자의 휴대전화에 악성코드를 심어 친구나 선후배, 직장 동료 등 지인이나 온라인 상에 유포하겠다고 협박한다.

피해를 입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각을 다투기 때문에 피해를 입는 즉시 경찰에 알리고 보안업체에 의뢰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확보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맞춤대응을 실시하고 있다.

LAVAR CS기술을 자체적으로 개발했는데, 해당 기술에는 정밀분석시스템과 변수대응 솔루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맞춤형 대응이 가능함은 물론이고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들에게 유포된 사례도 모두 해결이 가능하다.

한편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유포의 위협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피해자 본인이 발 빠르게 대응을 준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후에는 업체의 기술력이 결과를 좌우한다”라며 “당사는 앞으로도 몸캠피싱(영통 유포, 영통 피싱, 영통 피씽, 영통 해킹, 영통 협박)에서 안전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린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