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더치커피, 이제는 안전하게 마실 수 있다.’

  • 기사입력 2020.01.07 11:5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더치커피 전문 브랜드 카페리세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수작업 더치커피로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더치커피는 뜨거운 물이 아닌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하여 장시간에 걸쳐 우려낸 커피를 가리킨다.

추출 과정에서 열이 가해지지 않아 커피의 향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맛 또한 에스프레소에 비해 쓴맛이 적고 부드러운 맛이 강하다는 장점이 있어 더치커피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더치커피는 가장 중요한 위생에서 문제점들이 노출됐다.

상온에서 장시간 추출하다 보니 세균이나 미생물이 증식할 위험이 높기 때문이다.

이런 문제를 바탕으로 더치커피 전문 브랜드 카페리세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자 국내 최초로 수작업 더치커피로 HACCP 인증을 획득했다.

우선 카페리세는 다른 프랜차이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자체 HACCP팀을 구성했다.

HACCP팀은 관리기준서를 통한 위생 관리와 함께 자가품질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위해요소검사를 의뢰하여 전문적이며 안전한 위생 관리를 맡고 있다.

이런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뛰어난 맛 오픈마켓 판매 시작과 더치 추출 임가공 사업도 시작, 우리 주변에서 카페리세의 더치커피를 더욱 자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카페리세 더치원액은 쿠팡, G마켓, 옥션, 위메프와 카페리세 목동점, 신촌점, 고척점, 내발산점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며, 사업장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샘플을 받아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