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시 당일 현금지원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인터넷·TV결합상품 설치 시 당일 현금지원
  • 박상우 기자
  • 승인 2020.01.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초고속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의 수는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대학생이나 직장인 등의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주로 원룸이나 투룸, 오피스텔, 빌라 등 자취방 관련 인터넷가입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다만, 초고속인터넷과 IPTV(티비) 등의 유선 상품은 보통 3년 약정으로 진행되고 있어 최초 가입 시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본인 사용 환경에 맞는 통신사나 상품을 선택하고, 본인 뿐 아니라 가족 구성원이 사용 중인 핸드폰 통신사도 함께 고려하여 결합 할인을 통해 월요금을 낮춰 사용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통신사별 상품 구성과 월청구금액은 대동소이하나, 핸드폰 결합 구성원의 수나 유형에 따른 할인혜택은 차이가 크다.

한편, 유선 통신 시장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인터넷가입량이 높은 가입 채널로 SK LG KT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와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손꼽았다. 그 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 ‘인터넷비교사이트’이며,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대비 약 10만원 이상의 사은품을 추가 지급받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인터넷비교사이트에서 소비자에게 지급할 수 있는 사은품 금액이 낮아졌으나, 현재까지도 가입채널 중 사은품이 가장 높은 편이며 KT, LG, SK 등 통신사별 상품(요금제)에 따른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눈으로 직접 비교·가입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 소비자가 받을 수 있는 최대 사은품 금액은,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46만원, KT올레의 경우 43만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다.

현재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또는, ‘인터넷설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티비현금많이주는곳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보여지는 가장 큰 이유로, 많은 소비자가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금액 등을 중요시 여기고, 실제로 그 사은품 수준이 인터넷가입처를 선택하는데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볼 수 있다.

한편,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인터넷가입 및 설치 시 경품고시제 상한 수준의 사은품 지급은 물론,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곳이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