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대응 시스템 구축 퍼블소프트, PB EndPoint 기술로 원만한 피해해결 가능

  • 기사입력 2020.01.01 15: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몸캠피싱은 다른 범죄들에 비해 집계되는 건수는 작지만 피해가 발생했을 때 물질적인 피해와 정신적인 피해가 크다. 물질적인 피해가 큰 이유는 순순히 요구에 응해 지속적으로 돈을 입금하는 사례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또, 정신적인 피해가 큰 이유는 영상의 유포가 진행됐을 때 직장생활이나 대인관계 등 사회생활에 문제가 생기는 사례들을 초래하게 되며, 이후 대인기피증, 우울증 등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피해사례들은 영상통화를 제안하면서 시작된다. 영상통화 진행도중 피해자의 알몸이나 신체 일부를 촬영 및 녹화하고 휴대폰의 연락처를 확보해 협박에 사용한다.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할 시 피해는 걷잡을 수 없이 커진다.

수 차례에 걸쳐 돈을 요구하기 때문에 결국 유포로 이어지는 사례들이 많았고 피해범위는 차이가 있으나 대다수가 커다란 피해를 입었다. 개인이 문제를 해결하려 해서는 안 되며, 경찰에 알리고 보안회사나 전문가를 찾아 전문적인 기술로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PB EndPoint 기술로 피해자들이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가 보유 중인 PB EndPoint 기술은 피해자의 스마트폰 운영체제에 따라 유포 경로들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유출 시도가 이뤄졌을 시에는 즉각적으로 대응이 가능해 신속하게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피해를 해결하려 보안IT회사를 찾을 때는 오랜 시간 운영이 되었는지, 실제 후기가 좋은지 등을 알아봐야 한다”라며 “만약 실제로 이용해본 사람들의 후기가 좋지 않거나 실시간 모니터링이 안 된다면 재고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당사는 몸캠 사기, 몸캠 피싱, 몸캠 해결 피해자들이 조속하게 몸캠피싱 대응, 해결이 가능하도록 24시간 연중무휴로 운영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