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피부 맞춤형 화장품 시대' EGF 진정크림, 좁쌀 화농성 여드름 흉터 재생 케어

  • 기사입력 2019.12.28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소비자가 주인공이 되는 맞춤형 시대가 시작됐다. 소비자의 필요, 선호도 등에 따라 적합한 제품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는 것. 맞춤형 제품은 의류, 가전제품 등 소비재를 넘어 금융, 교육 등 사회·문화 전반에서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뷰티 시장에서도 맞춤형 솔루션의 확대가 기대된다. 과거에는 유명 브랜드의 인기 제품이 불티나게 팔렸다면 이제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어서다.

실제 한 리서치 단체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화장품 구매 시 예전 대비 고려하는 점으로 다수의 소비자가 피부 고민에 맞는 제품을 꼽았다. 성분 및 사용감, 가격 합리성은 그 뒤를 이었다.

여자 소비자 뿐 아니라 남자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피부 케어 제품의 선택 기준으로 피부 타입과 고민, 취향 등이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뾰루지로 인한 트러블자국이나 피부손상, 여드름 흉터 등이 있다면 피부진정을 돕는 트러블 스킨 로션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인다.

최근 사춘기 청소년을 넘어 성인 남성, 여성의 피부고민으로 떠오르고 있는 좁쌀,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 부위별 발생 원인이 다양하고 색소침착이나 흉터 자국을 남기기 쉽다. 여드름 흉터는 자연적으로 사라지지 않고 없애기 위해 별도의 관리법이 필요하다. 이에 뷰티 프로그램에서는 피부재생크림, 트러블케어 화장품이나 약국에서 판매하는 흉터없애는 연고 등을 통한 꾸준한 케어를 추천하고 있다.

붉은 피부 진정 및 여드름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흔적크림은 온라인 스토어나 드럭스토어에서도 찾을 수 있다. 피부 흔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시카크림과 EGF를 함유한 이지에프 화장품도 트러블 진정 크림 인생템으로 손꼽히는 뷰티템이다.

EGF란 흉터 없이 상처를 아물게 하는 피부단백질 중 한 종류다. 어린시절에는 피부 속에 풍부하게 존재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감소되는데, 이를 화장품으로 보충해주면 피부에 수분 및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EGF BOMBER가 선보인 '이지에프 바머 크림'의 경우 흉터 및 트러블 흔적 완화, 피부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EGF 성분을 주원료로 아르간트리커넬오일과 아프리칸월넛오일 함유해 피부 보호와 각질 케어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쉐어버터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주며 7가지 차 추출물 복합성분이 피부진정 및 보호, 피지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텍스처가 부드럽고 흡수가 빨라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