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안업체 ‘시큐어앱’, 몸캠피싱 피해자 구제. 해결방안 제시

  • 기사입력 2019.12.28 18: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인터넷 공간은 ‘익명성’이라는 특수성 때문에 크고 작은 일들이 자주 발생한다.

익명성은 기부와 같은 좋은 측면에서도 쓰이긴 하지만, 이를 이용한 범죄도 끊이질 않아 우리 사회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러한 익명성 뒤에 숨어 일어나는 범죄 중에는 ‘몸캠피싱’도 꼽을 수 있다. 주로 남성들에게 여성이라고 가장하며 성적호기심을 자극하고 피해자를 속여 돈을 갈취하는 범죄인 몸캠피씽은 근래 들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범죄 유형이다.

몸캠피싱은 이성을 가장한 협박범이 피해자에게 접근하며 시작되는데, 피해자를 유혹한 뒤 화상채팅을 이용해 음란행위를 유도하고 이를 촬영한 이후 피해자의 휴대전화 연락처 목록 등의 데이터를 해킹해 몸캠 영상을 지인들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방식이다.

이 같은 동영상 유포 협박 범죄에 당해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범의 요구에 따르기보다는 적절한 대처를 통해 사건을 해결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경찰에 신고하는 것은 물론, 보안 전문 업체를 찾아 동영상이 유포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불철주야 신고를 접수 받아 사건해결에 나서고 있다.

시큐어앱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돼 있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피싱 협박범들은 보호해줘야 하는 대상인 청소년들까지도 범죄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피싱 사기를 완벽 차단하고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현재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365일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며 어느 시간대에도 피해자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