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품격 설계로 삶의 질 높인 천안 유럽형 타운하우스 ‘대동휴 3차’ 분양

  • 기사입력 2019.12.27 14:16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천안 향토기업 ㈜대동휴는 산과 물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배산임수 입지를 갖춘 천안시 부대동 부성신도시 앞, 유럽형 단독주택 타운하우스 ‘대동휴3차캐슬’의 분양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주거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도시에도 자연을 벗삼은 단독주택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주변 자연환경과 연계한 도심 속 친환경 타운하우스가 그 대표적인 예다.

타운하우스는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10~100가구씩 모여 정원과 담을 공유하는 형태의 단독주택군(群)에 해당한다.

타운하우스의 인기는 세계적인 추세로 최근 증가하는 1인 가구에 따라 실속형인 중소형 단지내 타운하우스부터 3-4인 가족의 타운하우스까지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사생활 보호에 철저한 고급 타운하우스도 있기 때문에 방범, 방재 등 관리의 효율성이 높아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공간을 누릴 수 있다.

천안 향토기업 ㈜대동휴는 산과 물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배산임수 입지를 갖춘 천안시 부대동 부성신도시 앞, 유럽형 단독주택 타운하우스 ‘대동휴3차캐슬’의 분양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대동휴3차캐슬’은 1~2단지 총 24세대로 대지면적 218㎡에 전용면적 129㎡부터 대지면적 355㎡에 전용면적 203㎡ 등 총 5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도심형 전원주택을 지향하는 천안의 단독주택인 만큼 한적함과 삶의 여유를 추구하는 24세대만을 위한 프라이빗한 주거공간을 제공하고자 전세대가 3층의 독립된 단독주택 형태로 구성된다.

1층은 일상 생활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과 주방 공간을 넓게 확보하여 개방감이 주는 품격과 생활의 편리함을 확보했으며, 태양이 뜨고 지는 동선에 맞추어 자연 친화적으로 설계되어 하루 종일 햇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내부는 친환경 자재를 사용한 인테리어와 더불어 단열과 방수에 많은 반복공정을 시공한 것이 특징으로 층마다 공간이 넉넉하게 들어가 있는 화장실 바닥 온열 시공과 난방비 2배 이상 절감이 가능한 내외벽 단열 시스템 공법을 시공하고 방수 또한 3중 방수시공으로 반복 공정을 했다.

2층에서 3층은 각각 자녀방, 안방으로 모든 방에는 서비스 면적으로 발코니 설계를 채택함으로써 유럽형 타운하우스에 적합한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단지 초입에는 호수, 큰매산 둘레길이 있어 가족들이 함께 산책과 운동,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자연이 함께 어우러져 있으며 각 세대에는 잔디밭, 야외데크, 텃밭이 제공돼 바비큐 파티나 대형견을 키우기에도 적합한 전원주택 생활의 모든 요건을 갖추고 있다.

한편, 천안 타운하우스 ‘대동휴3차캐슬’은 1단지~2단지 총 24세대를 분양중이며 2단지가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