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퍼블소프트’, 몸캠피싱 무료상담. 피해해결 등 일상복귀 도와

  • 기사입력 2019.12.26 18: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초창기 모바일 메신저는 메시지를 담당하는 기능과 사진 및 동영상을 전송하는 기능만 가능했었다.

개발사들은 지속적으로 기능들을 개발했고 최근에는 영상전화나 음성메세지 등 다양한 기능들을 구현하기 시작했고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업무나 일상생활에도 모바일 메신저가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소통의 창구로 활약을 하고 있으며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이에 착안해 이용자들을 노리는 범죄들도 점차 생겨나기 시작했다.

모바일 메신저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는 범죄는 몸캠피싱이 대표적으로 수 차례에 걸쳐 피해를 입을 수 있다. 피해를 입었을 경우 가장 우선시 해야 할 사항은 금전적인 피해와 유출로 인한 피해가 없어야 한다는 점이다.

영상을 삭제해야 비로소 위협에서 벗어났다고 할 수 있는데, 영상을 원천적으로 삭제하고 유포 경로를 확인하기란 개인에게 쉬운 일이 아니다. 해당 작업들은 전문적인 기술력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IT보안회사를 이용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사용해 몸캠피싱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퍼블소프트는 시시각각 피해자를 위협하는 몸캠피씽을 자체 개발한 PB EndPoint 기술로 해결하고 있다. 또, 24시간 대응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실시간 모니터링 및 실시간 문의가 가능해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EndPoint기술은 유포를 완전 차단하며 영상을 모두 확보해 제거한다. 유포대상을 강제로 변경하거나 유포 매개체를 모두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다”며, “보다 자세한 사항들은 당사가 운영 중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