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TV결합상품 설치 등 현금지원 ‘펭귄통신’, 소비자 만족도 상승

  • 기사입력 2019.12.25 00: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인터넷과 IPTV(티비) 등 유선 상품은 최초 가입 시 보통 3년 약정으로 진행된다.

때문에 가입 당시 전문 상담원을 통해 본인 사용 환경에 맞는 상품을 찾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인터넷 상품은 SK, LG, KT 등의 통신사 고객센터나 오프라인 대리점,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 등 가입처에 따른 요금 차이가 없기 때문에 통신사 프로모션이나 사용 중인 핸드폰을 결합해 할인 받는 유.무선 결합 할인, 제휴카드 할인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통해 요금을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포털사이트에 ‘인터넷가입’, 또는 ‘인터넷설치’ 등의 키워드를 검색할 경우,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가입 현금지원,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등의 검색어가 자동완성 키워드로 보여질 만큼 많은 소비자가 월 요금보다는 사은품, 특히 현금지원 금액 등을 중요시 여기고 있다.

실제로 그 부분이 인터넷을 가입을 결정짓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인터넷 가입을 앞두고 있다면 여러 곳을 통해 통신사 선택과 월 요금, 프로모션, 결합할인 등을 따져본 뒤 자신에게 맞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다.

그 뒤 업체별 사은품 금액을 따져 가장 나은 조건으로 인터넷가입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지난 6월 1일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사은품 금액이 전반적으로 축소되면서 현재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의 경우 최대 46만원까지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KT올레의 경우, 최대 44만원까지 지급 받을 수 있다.

한편, 최근 인터넷가입 시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는 비교사이트가 등장하면서 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끌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정책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 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관계자는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설치 당일 현금지원이라는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15%) 금액인 46만원을 설치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