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강릉 주문진 대게 맛집 ‘신대게나라’, 특별함. 가성비. 푸짐함 두루 갖춰 송년회모임 제격

  • 기사입력 2019.12.22 19: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수많은 식당들이 있지만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특히 연말 모임을 즐기려는 이들이 앞다퉈 예약하고 찾는 곳 중 하나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12월 말이 가까워 오면서 직장은 물론 각종 동호회와 친구들, 가족들 사이에서는 연말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는 망년회 준비로 분주해진다.

모름지기 한 해를 정리하는 망년회라면 평소보다 조금은 이색적인 먹거리 혹은 즐길 거리가 필요한 법이다.

KTX를 타고 서울 및 수도권에서 편도 1시간여면 도착할 수 있는 KTX강릉역을 이용한다면 조금 더 특별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하는 망년회를 보내볼 수 있을 것이다.

강원도 강릉은 오죽헌이나 선교장, 안목 커피거리 등의 다양한 강릉 가 볼만한 곳을 품고 있으면서 산지에서 바로 먹는 갑각류찜을 즐겨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식당들이 있지만 강릉 주문진 맛집 ‘신대게나라’는 특히 연말 모임을 즐기려는 이들이 앞다퉈 예약하고 찾는 곳 중 하나다.

모임에 필수적인 넓고 깨끗한 인테리어, 150여개의 좌석은 물론 연회석과 프라이빗 룸까지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인데 술자리가 길어지더라도 이곳의 게찜들은 개별 테이블 인덕션을 통해 마지막까지 따끈하고 촉촉하게 즐겨볼 수 있다는 것이 인기 비결이다.

뿐만 아니라 ‘신대게나라’는 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직접 운영하는 강릉횟집이기 때문에 전국 주요 수산시장으로 유통될 만큼 신선하고 수율이 뛰어난 갑각류를 맛볼 수 있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대게나 홍게 등은 직접 잡아 찜 형태로 제공하고, 국내 조업이 어려운 킹크랩이나 랍스터 등은 해외의 원산지에서 바로 들여오는 직수입 형태로 유통되고 있다.

선주 직판방식과 해외직수입 방식 모두 중간유통과정이 생략되기 때문에 가장 신선한 상태의 갑각류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불필요한 마진이 없어 판매가도 저렴하게 유지될 수 있는 것이다.

1층에 비치되어 있는 대형 수족관도 강릉 경포대 맛집 ‘신대게나라’를 찾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가족단위 고객들은 아이와 함께 이 수족관을 구경하기도 하며 원하는 것들을 직접 골라 찜요리를 부탁할 수도 있다.

먹음직스럽게 손질되어 제공되는 갑각류찜들은 물회, 연두부, 전, 모듬회스끼, 해물스끼, 튀김, 오징어순대와 같은 푸짐한 상차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점심에는 오징어물회, 모듬물회, 회덮밥, 홍게라면정식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 역시 인기 메뉴들이다.

한편, ‘신대게나라’에서는 연말연시 모임 등의 예약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