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여전히 성행...시큐어앱, “보안전문가 통해 해결할 수 있어”

  • 기사입력 2019.12.21 1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최근 리벤지포르노와 유사한 방법으로 돈을 뜯어내는 몸캠피싱이 급증하고 있다.

‘리벤지포르노’는 헤어진 연인과의 성 관련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동의 없이 인터넷에 무차별적으로 유포하는 형태의 디지털 성범죄다. 리벤지포르노의 특징은 과거의 연인에게 보복할 목적으로 행해진다는 점이다.

반면, 이와 유사한 성격의 몸캠피씽은 성 관련 사진 또는 동영상을 무차별적으로 유포한다는 점에 있어서는 리벤지포르노와 비슷하지만 유포를 빌미 삼은 금품 갈취를 목적으로 진행된다는 점에서 두 범죄의 차이가 크다.

또, 두 범죄는 SNS와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 유포돼 영상이 확산된다는 점에서는 같지만, 몸캠피씽의 경우 피해자의 모든 지인들에게 영상이 배포된다는 점에서 다르다.

동영상 유포 협박을 당했다면, 가장 먼저 경찰에 알림과 동시에 보안 업체를 찾아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 최근 몇몇의 보안 업체에서는 몸캠 영상의 유포 경로를 차단해 피해를 줄일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동영상 유포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협박범에게 혼자 대응하기보다는 가장 먼저 경찰에 알리고 보안업체를 찾아 영상이 유포되는 것을 막는 것이 중요하다. 보안 전문 업체에 문의해 유포에 대한 피해를 줄임과 동시에 금전적 피해도 막아야 한다.

현재 모바일 보안 전문 기업 시큐어앱(Secure App, 임한빈 대표)에서는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구축하고 피싱 피해자들을 위해 불철주야 신고를 접수 받아 사건해결에 나서고 있다. 시큐어앱의 보안팀은 IT 전문가들로 구성되었으며 시간대별로 충분한 인원이 배치돼 있어 지체없이 피싱에 대응을 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과 1:1 맞춤형 해결 방안을 제공하고 있다.

시큐어앱 관계자는 “피싱 협박범들은 보호해줘야 하는 대상인 청소년들까지도 범죄의 대상으로 삼고 있다”며 “피싱 사기를 완벽 차단하고 피해자들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시큐어앱은 현재 몸캠피싱에 당한 피해자들을 신속하게 구제하기 위한 365일 24시간 긴급신고센터를 운영하며 어느 시간대에도 피해자를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