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스포츠. 부부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68종 교육과정 ‘한교진’

  • 기사입력 2019.12.20 00: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심리상담을 비롯해 다양한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진행, 관심을 모으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심리상담은 내담자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상담이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정서적인 문제들을 세심하게 해결해줄 수 있어 가수나 배우 등이 겪고 있던 정서적인 문제들을 해결해졌고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이에 심리상담사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가 심리상담을 비롯해 다양한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을 무료로 진행,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교진의 무료수강은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서류들을 별도로제출하지 않아도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현재 한교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심리상담 과정들은 스포츠 심리상담사, 부부 심리상담사로 알려졌다.

한교진의 스포츠 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은 스포츠와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정보제공 및 운동이나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는 인지, 행동, 사회심리 및 정서적 기술을 지도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부부 심리상담사 과정은 갈등이나 불화를 겪고 있는 부부들이 행복하고 견고한 부부가 될 수 있도록 부부에 대한 이해나 관계의 이해, 상담의 필요성 등을 비롯하여 원활한 상담이 가능하도록 기술이나 기법과 적용사례들을 배우게 된다.

또한 스포츠 심리상담사1급(제2019-004420호), 부부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2612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급변하는 사회에 필요한 68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 강의 수강이 가능하다.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