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싱 대응 전문 사이버보안 업체 시큐어앱, 24시간 무료 피해상담

  • 기사입력 2019.12.19 18: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음란 화상채팅 장면을 녹화해 해당 영상을 빌미로 협박하여 돈을 갈취하는 ‘몸캠피싱’이 교묘한 수법을 통해 많은 피해를 입히고 있는 가운데, 피해자 중 다수가 청소년이라는 사실이 밝혀지며 심각한 청소년 대상 범죄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몸캠피씽의 전체 피해자 중 절반에 가까운 수치가 청소년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범죄 특성상 수치심 및 유포에 대한 두려움에 신고를 기피하는 경향이 있어 실제 피해규모는 알려진 것보다 훨씬 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성인에 비해 성적 호기심이 왕성하며 경계심이 비교적 적어 여성이라고 밝히며 성적호기심을 자극하는 이러한 형태의 범죄에 쉽게 당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또한 동영상유포협박 공격자들은 경제적 능력이 부족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홍보 알바’를 시키거나 해당 청소년 피해자의 부모를 상대로 협박하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스스로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미리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악성코드로 인한 해킹을 막을 수 있고, 낯선 사람과의 채팅을 경계함으로써 범죄를 예방할 수 있다.

만약 단 한 번의 실수로 인해 몸캠피씽에 당하게 되어 협박을 받게 될 경우에는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하여 보호를 받고 보안 전문업체를 통해 유포에 대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현명하다.

‘시큐어앱’(대표 임한빈)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쓰며 몸캠피씽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하고 있다. 시큐어앱은 최근 늘어난 신종 사이버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하여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의 한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몸캠피싱 협박범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하여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