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퍼블소프트,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 등 자체 개발 시스템 대응

  • 기사입력 2019.12.17 17: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전자제품은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되는 가정용 기기들을 지칭한다. 태블릿 pc나 스마트폰 등 스마트기기들도 전자제품에 속한다. 스마트기기들은 전자제품들 중에서도 생활의 만족도를 가장 크게 높여준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은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어 경제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이들은 대부분 사용하고 있다. 이용자의 숫자가 크게 늘어나자 다양한 범죄들도 함께 생겨나 이용자들을 노리고 있다.

그 중 몸캠피싱은 최근 빠른 속도로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 진행수법은 선정적인 문구로 영상통화를 유도하고 피해자의 신체 일부 등 몸캠 영상을 녹화한다. 또, 스마트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연락처를 확보하기 위해 피해자에게 apk파일을 보낸다. 피의자가 보낸 apk파일을 실행하면 모든 개인정보들이 전송된다.

몸캠피씽은 전문적인 기술로 해결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보안전문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대표적인 예로 보안 IT회사 퍼블소프트(Pubble Soft)를 꼽을 수 있다. 퍼블소프트는 다수의 동영상 유포 차단경력을 자랑한다.

퍼블소프트는 현재 몸캠피싱 피해자들이 효과적으로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협박범들의 범행 패턴이나 유포방향 등에 따라 맞춤형 대응법을 제시하고 있다.

C&C나 IDC 등 피해자들의 데이터들을 저장하고 있는 곳을 분석해 동영상 유포에 사용되는 경로들을 모두 차단하고 있으며 자동화모니터링 시스템으로 협박범들의 동향을 지속적으로 관찰해 향후 유포가 진행되지 않도록 돕고 있다.

한편 ‘퍼블소프트’ 관계자는 “몸캠피싱은 섣부르게 파일을 실행하지 않는 자세를 가지면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라며 “만약 몸캠피싱에 당해 도움이 필요한 경우 당사는 24시간 내내 무료상담이 및 보안솔루션 이용이 가능하니 부담이 없이 이용하시길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