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방송에 소개된 연말연시 가 볼만한 종로 종각 삼겹살 고기 맛집

  • 기사입력 2019.12.17 11:56
  • 기자명 박상우 기자
줄 서서 먹는 종각 고깃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숙달돼지는 최근 3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서 ‘꼭 방문해 봐야 할 삼겹살 전문점’으로 소개된 바 있다.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대기업 본사를 비롯해 대형 학원, 관광지 등이 밀집한 종로 일대는 서울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데다 교통의 접근성이 우수해 평일 주말을 막론하고 많은 인파로 붐빈다.

특히 인사동, 청계천, 명동과 인접한 만큼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아 다양한 종로 종각역맛집이 골목마다 자리하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습식 숙성 삼겹살로 SNS 및 방송을 통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숙달돼지'가 많은 이목을 끌고 있다.

이 근방은 최근 청계천 크리스마스 빛 축제와 관련하여 근처맛집을 찾는 고객들의 방문이 많아 청계천 데이트코스 맛집을 찾거나 근방 가볼만한 곳의 삼겹살 회식장소 맛집을 찾는 20대와 30대 연인들과 직장인들의 방문을 이끌어내고 있다.

줄 서서 먹는 종각 고깃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숙달돼지는 최근 3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에서 ‘꼭 방문해 봐야 할 삼겹살 전문점’으로 소개된 바 있으며, 개인 SNS에서도 종각 데이트코스, 종각 젊음의 거리맛집으로 호평이 가득하다.

독보적인 종각 삼겹살 전문점으로 자리매김한 종각 고기집 숙달돼지의 인기 비결로는 차별성을 더한 '맛'을 꼽을 수 있다.

이곳의 고기는 상위 0.5%에 해당하는 1+등급 한돈 암퇘지만을 엄선해 저온의 물속에서 약 1~2주간 숙성시키는 웻에이징 방식을 거쳐, 부드러운 식감과 풍부한 육즙의 고기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고기 맛을 더욱 극대화해줄 반찬으로 고급 호텔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안데스 암염 소금과 각종 장아찌, 생와사비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1인 1찬으로 정갈하게 제공해 종각 회식장소로는 물론이고 종각역 삼겹살 맛집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종각역고기집 숙달돼지의 인기메뉴로는 ‘숙성통삼겹’, ‘숙성통목살’, ‘숙성항정살’, ‘생가브리살’, ‘특수부위’ 등이 손꼽히며, 최상의 고기맛을 선사하기 위해 그릴링 교육을 받은 직원이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숙달돼지는 한돈 김치찌개, 해물 된장찌개 등의식사류와 뚝배기 크림 리조또, 구워먹는 치즈 등 사이드 메뉴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특히 구워먹는 치즈는 고기와 함께 치즈삼합으로 즐길 수 있어 영국남자 유튜버조쉬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다.

이 외에도 한돈 김치찌개, 해물 된장찌개 등의식사류와 뚝배기 크림 리조또, 구워먹는 치즈 등 사이드 메뉴도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특히 구워먹는 치즈는 고기와 함께 치즈삼합으로 즐길 수 있어 영국남자 유튜버조쉬로부터 극찬을 받기도 했다.

업체 관계자는 "숙달돼지는 차별화된 습식 숙성 삼겹살로 식신로드3에서 출연진들로부터 '인생 삼겹살'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으며, 각종 SNS에서도 종로 종각 삼겹살 고기 맛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또, “연말 연시 보신각 근방의 종로 종각역 삼겹살 고기 맛집과 데이트코스 및 술집의 회식장소로 주목받고 있으며 오시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고기 맛을 즐길 수 있도록 그릴링 교육을 받은 서버가 고기를 구워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넓은 단체석이 완비되어 있어 회식장소 및 모임장소로 종로구 종각 맛집을 찾는 분들로 연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