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라바웨이브, 몸캠피싱 같은 영상통화 협박 대응 시스템으로 몸캠 해결

  • 기사입력 2019.12.01 10: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과거에는 정보통신 관련 범죄라고 하면 사이트 해킹, 비밀번호 해킹 혹은 신상정보 유출 등의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현재는 몸캠피싱과 리벤지포르노, 몰카유포, 영통 사기 등 여러 가지 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런 사이버 범죄는 한 번 시작되면 계속해서 피해가 발생하기 때문에 빠른 대응이 필수적이다. 직접적인 가해자가 퍼트린 것을 본 사람들이 다시 녹화영상을 유포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기술로 해결해야 하며, 보안회사의 기술을 이용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게 중요하다.

몸캠피싱은 불특정 다수에게 퍼지기도 하지만, 피해자가 직접 알고 지내는 사람들에게 바로 전송되기 때문에 대인관계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동영상을 받은 사람이 재미 거리로 공유하면서 더 퍼지기도 하고, 가해자들이 몰래 여러 공유 사이트에 올리기도 해서 피해가 극심할 수 있다.

만약 몸캠피싱으로 협박을 당하고 있다면 라바웨이브(LAVAR WAVE) 같은 IT보안회사를 찾아 해결하는 게 중요하다. 라바웨이브는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동영상 유포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니터링 및 문의사항 접수 등을 진행하고 있다.

라바웨이브는 LAVAR CS 기술을 이용해 동영상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만들고, 협박범이 몸캠 동영상을 피해자 연락처 목록에 있는 지인들에게 퍼트리지 못 하게 하고 있다. 이에 동영상으로 금품을 갈취당하는 등의 몸캠피씽 협박 피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