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발 볼륨 케어 돕는 샴푸와 트리트먼트 인기

  • 기사입력 2019.11.27 09: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머리 윗부분이 축 처지는 볼륨 고민, 파마를 해도 힘 없이 처지는 머리 등 헤어 볼륨은 각종 스타일링 연출에 영향을 미친다. 남자, 여자 할 것 없이 최신 유행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려면 우선 정수리 볼륨, 모발의 컬링, 웨이브 유지가 필수적이기 떄문이다.

아무리 개성에 맞춘 헤어스타일을 시도하려 해도 모발과 두피의 한계는 분명히 존재한다. 특히 모발과 두피가 건강하지 못한 상태라면 펌을 하면 빨리 풀리고 고데기 등 열기구로 연출하는 스타일링도 어렵기 때문에 근본적인 볼륨 케어가 중요하다.

머리의 볼륨을 살리는 방법으로는 볼륨 매직과 같은 시술과 기능성 샴푸, 헤어마스크 등 홈케어 제품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 머리에 볼륨이 없어 보이는 이유로는 머리숱이 부족해서, 모발이 가늘어서, 곱슬머리 등의 선천적인 원인도 있고 노화 모발 손상 등의 후천적인 이유도 존재한다.

물미역처럼 축 쳐지는 모발로 헤어스타일링이 어렵다면 정수리 뿌리 볼륨 살리기 위해 선천적으로 약한 모발의 부분을 보강해 주거나 두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헤어스케일링용 제품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이에 미용실에서 사용하는 두피 진정용 샴푸, 스타일링을 위한 볼륨 케어용 헤어 제품이 인기다. H&B스토어에서도 쉽게 제품별 순위를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는데 인생템을 찾으려면 제품 성분을 따져보고 자신의 두피컨디션을 고려해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헤어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스테디셀러템 ‘HAMOCELL 볼륨 컬 2-STEP’은 ‘헤머셀 볼륨 컬 샴푸’와 ‘헤머셀 볼륨 컬 트리트먼트’의 구성으로 모발의 탄탄하고 풍성한 볼륨 케어 효과를 도와주는 헤어 제품이다. 헤머셀 볼륨 컬 샴푸는 컬, 웨이브 모발의 볼륨감을 선사하고 실크, 밀 단백질을 함유해 처지는 모발에 풍부한 영양 관리법을 돕는다.

헤머셀 볼륨 컬 트리트먼트는 힘없고 건조한 머리에 영양, 볼륨을 주고 뿌리부터 볼륨감을 살리고 힘 없이 초라해 보이는 모발을 가꿔준다.

전문가는 “컬의 볼륨감, 웨이브 스타일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손으로 빗질할 것을 추천한다. 뜨거운 물로 머리를 감으면 파마기가 금방 풀리므로 미온수로 머리를 감고 모발 손상을 막는 헤어 볼륨 에센스를 활용하면 컬링감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