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얼굴형 따라 헤어스타일 달라져야…탈모, 극손상 모발엔 두피진정 스케일링 헤어팩

  • 기사입력 2019.11.09 09: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헤어스타일만 바꿔도 분위기 변신이 가능하다. 하지만 나에게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을 찾기란 쉽지 않다. 특히 지루성두피염, 탈모 등의 우려가 있다면 헤어스타일 고민은 더욱 깊어진다.

헤어스타일을 결정할 때는 자신의 얼굴형부터 알아둬야 한다. 동그란 얼굴은 귀여운 동안 이미지가 강하지만 얼굴이 크고 넓어 보일 수 있으므로 갸름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을 선택해야 한다. 여자라면 동그란 얼굴을 보완할 수 있는 사선커트, 숏커트 등이 대표적이다. 여자, 남자 모두 5대 5가르마나 앞머리는 피한다.

얼굴의 폭이 좁고 이마와 턱 사이가 긴 얼굴형은 세련되어 보이지만 자칫 노안으로 보일 수 있다. 따라서 앞머리나 웨이브파마로 얼굴을 작고 짧아보이게 하는 연출을 추천한다.

볼살이 없고 턱이 뾰족하다면 날카롭고 차가운 느낌을 줄 수 있다. 이에 부드러운 인상을 줄 수 있는 웨이브, 볼륨 넣은 앞머리 등이 인기다. 각진 얼굴은 턱선과 광대 부분을 가려줄 수 있는 롱헤어나 S컬 웨이브파마 등이 적합하다.

그러나 잦은 파마와 염색, 탈색은 두피와 모발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한 번 상한 머릿결은 복구가 어려울 뿐 아니라 자극 받은 두피는 지루성두피염, 탈모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최근 20대 남성, 여성 탈모 환자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연령, 성별을 불문한 두피고민으로 떠오른 탈모는 개선이 쉽지 않다. 남자 M자이마, 원형탈모와 같이 처음에는 작은 부위였던 머리빠짐이 방치하면 두피 전체에서 진행될 수 있는 것도 문제다.

이러한 탈모 개선을 위해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은데 이에 평상시 두피케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두피진정을 돕는 극손상헤어팩, 두피앰플, 모발트리트먼트 등으로 셀프두피케어를 진행하는 것도 방법이다.

극손상두피와 머릿결 케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및 온라인몰, 약국 등에서 지루성두피샴푸, 두피스케일링 제품 등 다양한 두피관리제품을 찾아볼 수 있다. 이 중 판매 순위가 높은 제품을 무조건 따르기 보다 성분, 효과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인생템을 만날 수 있다.

헤어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가 선보인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은 지성두피 관리법으로 눈길을 끈다. 이 제품은 자연유래계면활성제 함유로 민감한 두피에 쌓여있는 피지, 각질, 비듬 등을 부드럽게 닦아내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살리실산이 모공 속 피지 배출을 도와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해주며, 멘톨 성분이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두피를 진정시키고 상쾌함을 더해준다.

이외에도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 스위트 아몬드 오일은 건조함 예방, 호호바오일은 유수분 밸런스 케어, 동백은 두피 가려움 개선 및 피부 보습 효과에 도움을 준다.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 팩' 사용법은 샴푸 후 적당량을 덜어 모발 및 두피에 도포하고, 5~10분간 방치했다가 미온수로 헹구어 내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