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거리 가득한 가을의 거제도, 물회 맛집 '웅아횟집'에서 신선한 해산물 즐기기

  • 기사입력 2019.11.01 17:50
  • 최종수정 2019.11.01 17:51
  • 기자명 이상원 기자
거제 대명리조트 근처 맛집으로 불리는 '웅아횟집'은 오션뷰를 감상하며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으며 특히 점심시간에는 현지인들도 줄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있다.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시원한 바람이 불고 단풍이 알록달록 고운 색으로 물들어가는 가을은 나들이에 좋은 계절이다.

이맘때면 짧은 가을을 놓치지 않기 위해 주말을 이용해 여행을 떠나는 이들도 늘어난다. 우리나라에서 두번째로 큰 섬인 거제도도 나들이객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여행지다.

탁 트인 바다와 아름다운 풍광이 무한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이곳은 가족, 연인, 친구 혹은 나홀로 여행에도 적합하다.

거제도 여행명소로는 신비의 섬이라고 불리는 외도보타니아, 바다와 풍차가 한 폭의 그림같은 절경을 연출하는 바람의언덕이 대표적이다. 장사도, 몽돌해수욕장, 명사해수욕장, 거제씨월드, 해금강, 매미성 등도 거제도에서 가볼만한 곳이다.

영화 '스윙키즈'의 촬영지이기도 한 포로수용소 유적공원은 책으로만 보던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명소다.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내에 위치한 거제관광모노레일을 타면 거제도에서 가장 높은 산인 계룡산 정상에 올라가 볼 수 있다. 보다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여행코스로는 요트투어, 외도 유람선, 지세포 유람선 등을 추천한다.

거제도는 해산물을 비롯해 먹거리가 가득한 고장이기도 하다. 특히 멋진 풍경을 바라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거제도 맛집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거제 대명리조트 근처 맛집으로 불리는 '웅아횟집'도 오션뷰를 감상하며 신선한 회를 먹을 수 있으며 특히 점심시간에는 현지인들도 줄서서 먹을 정도로 인기가 있다.

다양한 관광지와 인접해 여행객들의 접근성이 좋은 이 곳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물회달인집이기도 하다.

대표메뉴는 각종 회와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웅아스페샬이다.

모듬회와 함께 전복, 성게알, 소라, 돌멍게, 개불, 돌문어 등을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해산물은 매일 해녀들이 바다에서 직접 잡은 것만 제공하고 있어 신선함을 만끽할 수 있다.

시즌별로 다양하게 나오는 스끼다시도 별미다. 자연산해산물모듬, 자연산회모듬도 선호도가 높다.

물회달인집인 만큼 웅아해녀물회, 웅아스페셜물회, 웅아전복물회 등 물회메뉴도 자신있게 추천할 수 있다.

성게비빔밥, 멍게비빔밥, 전복돌솥밥, 회덮밥, 즉석매운탕 등 식사메뉴도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든든한 식사가 가능하다.

한편 거제 한화리조트 근처 맛집 '웅아횟집'은 수용인원이 넉넉하고 주차공간이 넓어 가족모임이나 회식, 단체손님 식사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회는 포장도 가능해 인근 리조트 손님들은 포장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