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환절기 피부관리, 저분자 피쉬콜라겐에 관심 높아져

  • 기사입력 2019.10.29 16:43
  • 기자명 이상원 기자
피쉬콜라겐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제품 품질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쉬콜라겐은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제조일자가 오래된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이미지 출처: 필네이처 저분자 피쉬콜라겐 추출분말)

[M 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어류콜라겐은 생선의 비닐에서 추출한 성분으로 육류 콜라겐보다 분자량이 훨씬 작아 흡수면에 있어 더욱 좋다.

이러한 사실이 SNS, 방송을 통해 꾸준히 대두되면서 어류콜라겐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에 대한 관심이 더욱 증가하는데, 콜라겐과 피부의 연관성은 이미 여러 방송과 매스컴에서 다룬 만큼 확인된 사실이다.

환절기 피부 건강을 위해 피쉬콜라겐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피쉬콜라겐은 분말형태 혹은 타정으로 가공된 식품이다.

피쉬콜라겐 제품을 선택함에 있어 제품 품질을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피쉬콜라겐은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제조일자가 오래된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가공하는 과정에 있어 사용되는 부형제는 안전한 성분을 사용했는지, 포장에 있어 제품 변질 우려는 없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좋다.

건강&뷰티 브랜드 필네이처 관계자는 “피쉬콜라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소비자들은 보다 꼼꼼하고 현명한 선택을 하는 것이 옳다. 제품을 구매하기 전 여러 가지 사항을 확인해야 하겠지만, 무엇보다 제품의 우수성과 안전성이 매우 중요하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한편, 필네이처는 깨끗하게 관리된 양식 민물메기 단일어종의 껍질만을 사용, BAT4STAR 및 ASC인증을 받은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인 ‘피쉬콜라겐 추출분말’을 판매하고 있으며, 특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