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중고차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자금상황, 선호도 토대로 5개 전산프로그램 비교 후 차량알선

  • 기사입력 2019.10.29 07: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중고차는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사람들이나 자동차 교체주기가 짧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다. 신차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인데, 중고차 시장에서는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이 끊임없이 지적을 받아오고 있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판매가 적발될 경우 법적인 제재를 가하고 있으나 소비자를 기망해 부당한 이득을 편취하려는 중고차 매매업체들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은 모두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대에 차량 구입을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이용하는 사례로 매매단지로 찾게 만든 뒤 다른 매물을 알선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힌다.

여전히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등 중고차 매매로 피해사례들이 성행하는 가운데, 믿을만한 중고차매매사이트로 평가를 받고 있는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이하 차품딜)’에서 중고차 매매와 관련된 노하우들을 알려왔다.

차품딜 관계자는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한 가격이 책정돼 있는 매물들은 급매물일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지만 대부분 허위매물인 경우가 많다”라며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할 경우에는 매물과 관련된 상세한 정보들을 요청하거나 카히스토리를 이용해 매물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보험개발원이 운영 중인 카히스토리는 영업이력이나 소유자변경횟수부터 보험처리 이력 등 차량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보험처리를 진행하지 않은 이력들은 조회가 불가능하니 성능점검기록부와 함께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현재 수원중고차매매사이트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가 믿을 수 있는 업체로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는 소비자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5개의 전산프로그램을 꼼꼼하게 비교해 소비자의 자금상황, 선호도 등을 고려하여 차량을 알선하고 있으며, 구입 후 1년 이내와 주행거리 무제한으로 엔진과 스티어링, 변속기, 냉/난방장치, 일반부품, 브레이크 등의 폭넓은 보장범위를 자랑하는 보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회초년생이나 저신용자 등 목돈지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위해 금융권 VIP를 초빙해 자체할부사를 운영하고 있다.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 무직자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할부 등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돼 있다.

더불어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중고차매매단지 등 전국에 네트워크망을 구축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