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AS조은카’, 할부이용 어려움 느끼는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위한 조언 제시

  • 기사입력 2019.10.11 13: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최근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중고차량 구매는 신차를 구매하는 것에 비해 지출이 적게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반면에 중고 자동차 사기 피해 사례는 뉴스를 통해 자주 접할 수 있어 구매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들 또한 다수 존재한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및 사고차량 구입, 주행거리 상이 등 피해사례도 다양하다.

최근에는 주로 목돈 지출에 어려움을 느끼는 저신용자나 사회초년생, 주부에게 할부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없이 고금리의 할부상품을 권하는 사례까지 생겨나고 있다. 이들은 대출심사에 탈락하는 경우가 많아 전액 승인이 가능하다는 업체의 말에 속아 대출을 진행하는 것인데, 이러한 상품을 이용할 시 향후 금전적인 어려움을 야기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와 같은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해서는 믿을만한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소비자의 입장에서서 다년간 운영을 펼쳐 온 안산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AS조은카 김태현 대표가 몇 가지의 주의사항을 알려왔다.

김대표는 "중고차 할부금리는 개인 신용등급을 비롯해 기대출, 직장, 재직기간, 소득이나 연체여부, 신용조회 등에 따라 상이하게 달라지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대부분의 비양심적인 업체들은 누구나 저금리로 대출이 가능하다는 허위광고를 일삼는 경우가 많으니 업체선정을 유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해 가능여부를 확실하게 체크하는 것이 좋으며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이 없어야 하고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다”며, “본인이 신용도가 낮은 7등급, 8등급,9등급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을 신청한 신용회복자라면 예상 이자, 기간 등을 충분히 고려해 본인이 지불할 능력을 갖췄는지 먼저 확인한 후 차량을 구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수원중고차 AS조은카는 중고자동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 그간 신용등급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웠던 소비들에게도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 제시해 오고 있다.

신용회복 중인 소비자에게도 중고차전액할부를 안내하고 있는 것이 특징으로, 금융거래 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 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하다. 7, 8,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및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 등 다양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