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수원중고차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허위매물 구분법 알려...소비자 위한 서비스로 눈길

  • 기사입력 2019.10.04 13:58
  • 기자명 최태인 기자
믿을만한 중고차업체 ‘차품딜, 중고차를 부탁해’가 소비자들을 위해 허위매물 관련주의사항들을 알려왔다.
믿을만한 중고차업체 ‘차품딜, 중고차를 부탁해’가 소비자들을 위해 허위매물 관련주의사항들을 알려왔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중고차 매매수요가 크게 늘어남에 따라 시중에서는 많은 중고차 매매사이트들이 생겨나게 되었다. 하지만 일부 중고차 매매사이트들은 허위매물을 게시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허위매물과 미끼매물은 중고차 시장에서 오랜 시간 동안 기승을 부려온 사기수법으로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차량을 구입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악용하여 매매단지로 방문하게끔 유도하는 수법이다.

이러한 가운데, 믿을만한 중고차업체 ‘차품딜, 중고차를 부탁해’가 소비자들을 위해 허위매물 관련주의사항들을 알려왔다.

수원 중고차매매사이트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 관계자는 “중고차매매사이트에 시세보다 지나치게 저렴하게 올라온 매물들은 급매물일 가능성도 배재할 수는 없지만 주로 중대한 하자를 속인 차량이거나 허위매물인 경우가 많아 희망하는 차종을 선정한 뒤에는 대략적인 시세를 파악하는 것이 좋다.”라며 “성능점검기록부를 요청하거나 차량의 사진이나 상세한 정보 등을 요청하였을 때 딜러가 이를 회피한다면 이는 대부분 허위매물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구분이 가능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매매를 담당할 딜러의 종사원증을 사진으로 받아보거나 소속 매매상사를 미리 확인한 후 매매 단지를 찾는 것도 허위매물을 피할 수 있는 주요한 방법 중 하나다”라며, “성능점검기록부나 사고이력조회를 통해 차종 및 연식 사고여부와 일치하는 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며, 만일 허위매물이라면 지체 없이 돌아와야 하고 믿을만한 중고차업체를 통해 차량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한편,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로 평가받는 ‘차품딜, 중고차를부탁해’의 경우 소비자들이 정보를 취득할 수 있도록 유튜브와 네이버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중고자동차 상식 및 유의할 점들, 각종 차량 별 출고 후기, 운전상식 등 다양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차량의 출고후기 또한 업로드 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데, 대표적으로 헛걸음 보상제도와 보증서비스를 꼽을 수 있다. 헛걸음 보상제도는 허위매물일 경우 소비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제도이며, 보증서비스는 차품딜 또는 제휴상사를 통해 중고차를 구입한 경우 구입 후 1년 이내, 주행거리 무제한으로 보상범위 내 고장범위 발생시 최대 200만원까지 수리비를 보상하는 서비스다.

더불어 목돈지출이 어려운 소비자들을 위해 금융권 VIP를 초빙해 자체할부사를 운영하고 있는데, 현재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 무직자중고차할부 등 다양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으며 소비자의 상황에 맞는 상품들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본사인 수원지역 외에 서울, 분당, 안산, 용인, 천안, 대전, 울산, 대구중고차매매단지 등 전국에 네트워크망을 구축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