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 보안 전문 ‘시큐어앱’, 몸캠피씽 및 각종 피싱 피해자 대상 무료상담 지원

  • 기사입력 2019.09.29 13: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시큐어앱'은 몸캠협박, 몸캠사기 등의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 사기 등 피싱류 범죄를 근절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보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큐어앱'은 몸캠협박, 몸캠사기 등의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 사기 등 피싱류 범죄를 근절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보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독보적 보안 기술력을 보유한 보안 선두주자 시큐어앱에서 직접 개발한 몸캠피싱 차단 솔루션을 선보이며 피해자 구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데이터 해킹을 통한 사기·협박 범죄로 최근 증가한 사이버 범죄이다. 범죄 수법은 다음과 같다.

이성인 척 접근해 ‘몸캠’을 촬영하고, 악성코드를 전송해 피해자의 휴대전화 주소록을 비롯한 데이터를 해킹한 뒤, 확보한 영상을 탈취한 연락처 목록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금품을 요구한다.

이와 같이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나체 또는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가까운 지인들에게 전해진다는 점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영상을 바탕으로 협박범은 피해자에게 큰 돈을 요구하고 피해자로선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에 최근에는 방송매체 등을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에서 몸캠피씽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모르는 사람과의 음란 채팅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단 한 번의 실수로 인해 피싱 대상이 되었다면 최대한 신속히 보안 전문가의 조력을 통해 상황 타개에 나서야 한다.

급증한 사이버범죄의 피해에 맞서 국내 모바일 보안기술 기업 '시큐어앱'에서는 몸캠협박, 몸캠사기 등의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 사기 등 피싱류 범죄를 근절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보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전문 기업으로 오랜 기간 보안기술의 개발 및 보급에 힘써왔다.

몸캠사기, 몸캠협박 등 범죄의 피해자들을 구제해 왔으며, 최근에는 늘어난 몸캠피씽 범죄에 적극 대응하며 피해 구제에 힘쓰는 등 범죄 근절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는 국내의 1세대 보안기술업체이다.

시큐어앱은 모바일보안 선두주자로써 모바일악성코드를 완벽히 분석하여 범죄자에게 해킹된 데이터를 회수한다. 이에 협박으로부터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해당 솔루션은 시큐어앱 보안팀에서만 가능하며 여러 사이버범죄 해결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이 검증됐다.

시큐어앱 보안팀 관계자는 “빠른 진단과 악성 코드 분석을 통해 범인이 탈취한 피해자의 데이터를 회수해 동영상이 유포되지 않도록 막고 있다”며,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신속한 조치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