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몸캠피씽 보안 전문 ‘Secure App(시큐어앱)’, 몸캠피싱 범죄 24시간 대응. 피해자 구제

  • 기사입력 2019.09.25 15: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 운영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 운영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독보적 보안 기술력을 보유한 보안 선두주자 Secure App에서 직접 개발한 몸캠피싱 차단 솔루션을 선보이며 피해자 구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몸캠피씽이란 데이터 해킹을 통한 사기·협박 범죄로 최근 증가한 사이버 범죄이다. 범죄 수법은 다음과 같다. 이성인 척 접근해 ‘몸캠’을 촬영하고, 악성코드를 전송해 피해자의 휴대전화 주소록을 비롯한 데이터를 해킹한 뒤, 확보한 영상을 탈취한 연락처 목록에게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며 금품을 요구한다.

이와 같이 몸캠피싱은 피해자의 나체 또는 음란행위를 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 가까운 지인들에게 전해진다는 점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영상을 바탕으로 협박범은 피해자에게 큰 돈을 요구하고 피해자로선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에 최근에는 방송매체 등을 비롯한 다양한 미디어에서 몸캠피씽에 대한 경각심을 강조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모르는 사람과의 음란 채팅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단 한 번의 실수로 인해 피싱 대상이 됐다면 최대한 신속히 보안 전문가의 조력을 통해 상황 타개에 나서야 한다.

급증한 사이버범죄의 피해에 맞서 국내 모바일 보안기술 기업 Secure App에서는 몸캠협박, 몸캠사기 등의 몸캠피씽 및 동영상유포협박, 영상통화 사기 등 피싱류 범죄를 근절하고 피해자들을 구제하기 위한 보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ecure App에서는 24시간 무료 긴급상담센터를 개설, 운영해 피싱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몸캠피씽 차단 전문 보안기업 Secure App에서는 범죄 패턴을 정확히 파악해 그에 맞는 차단솔루션을 제공하며, 범인으로부터 피해자의 영상을 회수하고 24시간 차후 모니터링 서비스를 통해 자칫 2차, 3차 피해로 번질 수 있는 경우를 차단하고 있다.

또한 영상이 유포될 수 있는 루트 자체를 차단해 변수에 완벽 대응을 하고 있다. 현재 Secure App에서는 피해자들을 위해 365일 24시간 연중무휴로 차단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으며 점점 늘고 있는 피해사례를 고려해 인력을 보충해 즉각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Secure App에서는 IT 전문가들로 구성된 보안팀을 통해 몸캠피씽 신종 수법과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다양한 범죄 수법들을 파악하고 분류해 빅데이터 기반 차단솔루션(Secure App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모바일 보안 선두주자 업체인 Secure App에서는 이러한 체계적 시스템을 기반으로 몸캠피씽에 노출된 피해자들을 구제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