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주시 대규모 신도시 내 학세권 아파트, 우미건설 ‘우미린 에듀포레’ 분양

  • 기사입력 2019.09.04 15:52
  • 기자명 박상우 기자

[M오토데일리 박상우 기자] 우미건설이 대규모 택지개발지구인 청주 동남지구의 체계적인 계획 아래 조성된 부지에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를 분양 중이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청주 동남지구는 청주시를 대표할 새로운 주거지로 약 205만㎡의 면적에 총 1만 5,000가구, 45,000여명이 거주하는 청주시의 대규모 신도시이자 마지막으로 개발하는 대단위 택지개발지구이다.

현재 분양에 속도를 내고 있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단지 동쪽으로 유치원과 초등학교, 중학교 부지가 인접해 안정적인 자녀의 도보 통학 환경을 마련한 학세권 아파트로 주목을 받고 있다.

3040세대 학부모 수요자들이 주택시장의 주요 수요층으로 급부상하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학세권 아파트는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기에 유리한 데다 학원 등 교육시설을 비롯한 생활 인프라의 빠른 확충과 함께 수요가 많고 거래도 활발해 환금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나 동남지구는 지난해 9월, 충북도 교육청이 지구 내 동남1유 (가칭) 와 동남1초 (가칭) 학교 부지에 대해 중앙투자심사를 통해 ‘적정’으로 승인하고 2020년 9월 조기 개교 추진을 권고한 바 있을 정도로 교육환경이 날로 개선되고 있다.

2022년 1월 입주 예정인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편의성과 안정성을 고려한 설계를 곳곳에 적용해 주거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우미건설은 데크층 설계를 적용, 주 출입구에서 곧바로 지하주차장 진입이 가능하고 지상 주차공간을 없애 안전한 단지 내 도보 통행이 가능하다. 또한 우미건설은 단지 주출입구 부분에 버스 승·하차 구간을 설치, 학부모들이 자녀 통학 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별동의 어린이집, 남녀 구분 독서실과 어린이문고, 피트니스 및 골프연습장, 방문객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2개소, 어린이놀이터 2곳과 주민 운동시설 1개소가 배치된다.

여기에 인근 지역에 롯데마트 및 롯데시네마, 실내수영장을 갖춘 충북체육회관, 상당구청, 상당경찰서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지구 내 낙가천 · 월운천 수변공원과 함께 다양한 근린공원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우미건설의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 견본주택은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555번지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