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IT 보안 전문기업 팀카시아, "자체 기술력으로 몸캠피씽 등 피해 발생 최소화"

  • 기사입력 2019.08.29 21:00
  • 기자명 박상우 기자
팀카시아의 영상유포차단 기술 시연 이미지

[M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자] 사이버범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가장 조심해야 할 사이버 범죄로 ‘몸캠피싱’이 화제다.

‘몸캠피싱’이란, 음란 채팅과 피팅모델 제안 등으로 피해자의 알몸을 촬영하고, 해당 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범죄를 말한다.

이는 실제로 단체 채팅방, 개별 채팅방 등을 통해 자신의 영상이 유포되어 난처해진 피해자들이 굉장히 많다.

이러한 피해자의 대부분은 어린 청소년들이다. 청소년들은 자금 문제로 인해 도움을 청하지 못하고 혼자 끙끙 앓고 있는 경우가 적지 않다.

이처럼 몸캠피싱 동영상유포협박, 화상통화사기 등 피해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IT 보안회사 ‘팀카시아’는 자체 기술력으로 몸캠피씽 등 피해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동영상 유포 차단 솔루션을 개발했으며, 2019년에 들어 솔루션 내용을 24개까지 확장했다.

이 덕분에 피해자의 동영상 유포 차단 가능성을 높였으며, 2차 3차 피해도 방지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팀카시아는 전문인력을 대폭 확충하고, 늦은 시간 문의를 하더라도 0.03초 이내에 답변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현재 팀카시아에서 진행 중인 구제 솔루션은 동영상유포차단 및 피해 발생 최소화에 집중되어 있다.

정밀 분석 시스템 및 유출된 데이터 삭제, 유포 차단 등 여러 가지 체계를 갖춰 피해가 심각해지지 않게 관리하고,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같은 문제가 반복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몸캠피싱에 대응할 방법은 있으나, 처음부터 이러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몸캠피싱은 영상통화를 하는 과정에서 해킹 파일이 전송되어, 피해자의 알몸이 찍힌 영상을 주변인들에게 유포한다고 협박하며 지속적으로 금품을 갈취하는 것이므로 평소 랜덤채팅, 인스타그램 등 각종 온라인 공간에서 조심하는 것이 몸캠피씽 협박 및 피해 등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다.

혹여 동영상을 유포하겠다는 협박을 받고 있다면 실질적으로 피해를 막아줄 수 있는 기업을 찾아 해결하고, 전문가 상담을 통해 빠르게 대처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