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가 탈모 원인? 극손상 머릿결, 두피 진정하는 헤어팩으로 홈케어

  • 기사입력 2019.07.25 10:3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M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자외선과 뜨거운 열기는 얼굴은 물론이고 두피와 모발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여자들은 물론 남자들도 피부 관리를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지만 머리는 크게 신경 쓰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다. 하지만 자외선과 열기를 견디지 못한 머리는 두피 열감을 비롯해 푸석거림, 갈라짐, 끊어짐과 같은 모발 손상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두피가 지속적으로 강렬한 빛과 열을 받는 다면 화끈거림이나 붉어짐과 같은 증상부터 뾰루지가 드문드문 생긴다거나 갑자기 비듬과 각질이 늘어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뜨거운 햇볕은 두피에 과도한 땀, 피지분비를 유발하는데 실내 에어컨 바람으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탈모가 나타날 수도 있다는 점이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해서는 꾸준한 관리가 답이다. 과거에는 탈모가 남성들의 전유물로 여겨져 왔지만 이제 여성 환자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탈모를 예방하는 관리법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탈모 클리닉에서는 두피와 모발을 튼튼하게 하기 위한 두피 수분 에센스나 천연 트리트먼트 등을 활용해 관리하고 있다.

매번 클리닉에 방문하는 것이 어렵다고 해서 관리가 어려운 것은 아니다. 홈케어가 가능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어 집에서도 언제든지 손쉽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이다.

화장품 쇼핑몰이나 드럭스토어에서는 머리 안 빠지는 샴푸, 헤어팩 등의 인기 제품을 순위권에서 만날 수 있다. 특히 두피와 모발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머리 헤어팩은 비타민 헤어팩, 수분 헤어팩 등 다양한 클리닉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특별히 모발 관리에 신경 쓰고 싶다면 손상모 트리트먼트나 헤어 스팀팩을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헤어 케어 전문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팩'은 기능성 헤어팩 제품으로 민감한 두피 진정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L-멘톨, 살리실산, 덱스판테놀액을 함유했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두피에 쌓여있는 각종 피지와 각질, 비듬 등을 마일드하게 클렌징해주고 건강한 두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민감해진 두피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피지 분비가 많은 지성 두피를 관리에도 제격이다. 샴푸 후 적당량을 덜어 모발과 두피에 도포해 준 후 두피를 마사지하고 약 5~10분 후 미온수로 헹궈내면 머릿결은 물론 두피 관리도 간편하게 가능하다.

무엇보다 탈모 없는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해서는 청결은 필수이다. 저자극 샴푸로 두피와 모발을 깨끗이 클렌징하는 것이 중요하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머릿결을 지키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은 물론 두피까지 잘 말려야 한다. 덥다고 머리를 대충 말리고 자는 경우 두피와 모발을 망치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