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터넷가입 46만 당일지급 '펭귄통신', SK KT LG 신규가입 및 변경설치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주목

  • 기사입력 2019.07.24 00:00
  • 기자명 최태인 기자
펭귄통신은 15만회원이 가입한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 인터넷 가입 카페 중 가입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M 오토데일리 최태인 기자] 국내 통신3사 KT, SK, LG의 초고속 인터넷가입자 유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지난 6월 1일부터 방송통신위원회에서 인터넷 가입 유치경쟁을 억제하기 위해 경품고시제를 시행했다. 고시제 시행 이후 인터넷가입 현금지원이 줄어들면서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또, 내년 1월 1일부터 초고속 인터넷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보편적 역무로 지정하면서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온라인에서는 인터넷신청을 하려는 소비자들이 '인터넷티비 현금 많이 주는 곳, 인터넷 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검색하며 해당 검색어들의 검색량이 늘어가고 있다.

인터넷 가입을 위한 검색량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에서 인터넷가입 사은품 많이 주는 곳으로 유명한 '펭귄통신'도 더불어 인기를 끌고 있다. 펭귄통신은 15만회원이 가입한 네이버 인터넷가입 공식 카페로, 인터넷 가입 카페 중 가입자가 가장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 누적방문자 800만명 이상의 카페로 신뢰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펭귄통신에서는 최근 급증하는 1인 가구에 맞춰 주택인터넷, 원룸인터넷, 아파트인터넷, 오피스텔인터넷, 자취방인터넷 설치를 소비자 패턴에 맞는 최적의 금액으로 상담하여 설치하고 있으며, 인터넷가입현금지원 금액도 가이드라인 최고치의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체 관계자는 "경품고시제가 시행 이전에는 KT SK LG 인터넷가입 할 때, 사은품 많이 주는 곳을 찾아봤지만, 현재는 인터넷설치 현금지원 금액이 경품고시제로 인해 정해졌는데, 이를 악용하는 불법업체들이 많이 늘어난 것 같다"며, "불법 업체들의 악성 사례로 인한 피해를 받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펭귄통신에서는 당일 사은품 지급명단과 사은품 금액을 공개해 투명하게 운영 중이며, 최근 갤럭시노트9 가격 10만원대, LG V40 가격 0원, 갤럭시S8 가격 0원 등 스마트폰 특가 이벤트를 병행 진행해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터넷 신규가입 및 스마트폰 특가 이벤트는 ‘펭귄통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