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건조한 아토피 가려움증, 무심코 긁지 말아야...순한 로션. 크림 화장품으로 보습 관리 중요

  • 기사입력 2019.07.02 09:00
  • 기자명 이상원 기자
'ATOTRO 페이스 로션'은 식물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주어 건조함으로 인한 간지러움을 방지해준다. EWG Green 등급 포뮬러로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는 물론 아이 아토피 로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M오토데일리 이상원기자] 아토피를 앓고 있는 자녀를 둔 부모는 각종 정보를 섭렵하며 전문가가 된다.

그러나 정작 아토피를 앓고 있는 영유아, 청소년들은 아토피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다. 이 때문에 이유를 알지 못하고 간지러우면 보습을 생각할 겨를도 없이 그냥 긁어버리고 만다.

아토피는 삶의 질에 큰 영향을 주므로 환자 본인의 교육이 중요하다. 생활 습관에서 알레르기나 천식 유발 제품을 피하고 음식 관리 등의 통합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각종 지자체에서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기 가려움증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최근 남해군 보건소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힐링 캠프와 체험활동을 진행했으며 여주시 보건소에서도 아토피 관련 어린이 인형극을 진행했다.

김천시에도 아토피 질환 예방을 위한 동화구연 교실로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아토피에 대해 알렸다.

가족 중에 성인 아토피, 신생아 아토피를 앓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당사자와 지자체 교육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토피 질환과 관련한 올바른 예방 관리와 지식을 습득하고 양육 환경의 올바른 이해가 뒤따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아토피 치료 병원이나 한의원을 방문해 의사와 면밀히 상담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토피에 좋은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발효 음식이 있으며 최근에는 비타민D와의 상관관계가 밝혀져 검색어 인기 순위에 오르기도 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고 꼼꼼히 보습을 하는 습관이다. 건조할 때마다 진정 및 보습 제품을 얼굴과 보디에 발라주는 것이 좋다.

특히 바디 아토피를 앓고 있는 경우에 바디만 신경 쓰는 경우가 있는데 얼굴 피부까지 함께 신경써주어야 한다.

민감성 화장품 브랜드 아토트로의 스테디셀러템, ‘ATOTRO 페이스 케어 2-STEP’은 놓치기 쉬운 얼굴 아토피 피부관리를 위한 보습 로션과 크림으로 구성되어 있다.

'ATOTRO 페이스 로션'은 식물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주어 건조함으로 인한 간지러움을 방지해준다. EWG Green 등급 포뮬러로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는 물론 아이 아토피 로션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ATOTRO 페이스 크림'은 피부 구성과 흡사한 올레인산 트리글리세라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된 다양한 식물성 성분을 담았다.

보습력을 한층 더 높여주어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꾸어준다. 역시 EWG Green 등급 포뮬러로 아기 화장품 추천 제품으로 인기가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