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기아 신형 모하비, 외관 디자인 공개…안전·편의 사양 대폭 강화

  • 기사입력 2016.01.19 14:10
  • 기자명 신승영 기자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기아자동차가 19일 ‘더 뉴(The New) 모하비’의 외관 디자인 및 일부 사양을 공개했다.

 

신형 모하비는 지난 2008년 이후 8년 만에 선보이는 페이스리프트 모델(F/L)로, 한층 존재감 있는 외관과 유로6 기준을 만족시킨 V6 3.0 디젤 엔진이 탑재됐다.

전면은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과 입체감 있는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정통 SUV의 이미지를 강화했다. 특히 LED 방식의 주간주행등과 더불어 안개등 주변에 메쉬 패턴 가니쉬를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였다. 후면부는 입체감을 높인 신규 범퍼와 와이드 스키드플레이트를 통해 강인한 오프로드 이미지를 강조했다. 

엔진은 기존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유지한 가운데, 요소수를 활용한 SCR 방식의 배기가스 저감장치를 통해 유로6 환경 기준을 통과했다.

 

오는 2월 중순경 출시가 예고된 신차는 전반적인 상품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을 비롯해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와 ‘유보(UVO) 2.0’, ‘후측방 경보시스템’, ‘차선이탈 경보 시스템’ 등이 탑재됐다.

기아차 관계자는 “‘더 뉴 모하비’는 V6 3.0 디젤 엔진에 프레임 바디를 적용한 국내유일의 정통 SUV이자 대한민국 최고의 플래그십 SUV로, RV명가 기아차의 자존심이라 할 수 있는 모델”이라며, “2월에 출시하는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급 SUV가 무엇인지 다시 한 번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