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상] 볼보 XC90, 유럽 이어 美 충돌테스트도 ‘만점’ 획득‥유아용 시트걸이는 아쉬워

  • 기사입력 2015.09.18 10:45
  • 최종수정 2015.09.18 10:55
  • 기자명 이다일 기자

 

[오토데일리 이다일 기자] 볼보의 대형 SUV XC90이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충돌테스트에서 가장 높은 등급인 ‘Top safety pick+’를 받았다. XC90은 유럽의 EuroNCAP에서도 지난 달 별 5개의 최고 등급을 받았다.

 18일 IIHS는 XC90에 대해 유아용 시트벨트와 관련한 일부 항목에 대해서 ‘Acceptable’등급을 부여하고 나머지에 대해서는 ‘Good’ 등급을 부여했다. 총점에서는 ‘Top SafetyPick+’를 받았다. 이는 전 세계에서 가장 가혹한 충돌실험을 시행하는 IIHS가 내린 평가여서 주목받는다. 특히, 전면부의 일부만 충돌하는 ‘스몰오버랩테스트’에서도 전 항목 ‘Good’ 등급을 받아 가장 안전한 차로 선정됐다.

 

 다만, 볼보 XC90이 유아용 시트에 대해서는 한등급 아래인 ‘Acceptable’를 받았다. IIHS의 평가 항목에 따르면 유아용 시트를 고정하는 아래쪽 걸이가 너무 깊은 곳에 있으며 다른 부품과 헷갈릴 수 있다는 점을 들어 낮은 등급을 부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 IIHS는 볼보 XC90의 유아용시트고정걸이가 찾기 어렵고 다른 부품과 헷갈리게 배치됐다며 Accpetable 등급을 부여했다

 IIHS는 XC90의 T6 Momentum 4WD모델에 가죽시트를 더한 차를 충돌테스트에 사용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