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볼보 S60 D2,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대상 수상

  • 기사입력 2014.07.16 11:45
  • 기자명 신승영 기자
 

볼보 S60 D2가 ‘제 18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의 대상(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주최하고, 환경부 및 에너지관리공단이 후원하는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의 생산 및 소비 확산을 위해 제정된 상이다. 전자/IT, 자동차 등 국내 산업 전반에 걸쳐 뛰어난 에너지 고효율 제품과 활동을 선별 검증하고, 그 중 우수한 제품이나 활동에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올해 3월 국내 출시된 볼보 S60 D2는 1.6리터 4기통 터보 디젤 엔진과 6단 듀얼 클러치 방식의 자동 변속기, 엔진 스톱/스타트 시스템을 적용해 고효율 및 친환경을 실현했다.
 
특히 질소산화물과 입자상 물질 등의 배출을 효과적으로 억제하기 위한 배출가스 재순환시스템 및 미립자 필터 등을 통해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km당 112g로 억제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소비자 시민 모임에서 직접 검증하고 선정한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에서 S60 D2가 대상을 수상한 것은, 다시 한번 볼보자동차의 고효율 친환경 기술을 입증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사람과 환경을 생각하는 볼보자동차의 철학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친환경 및 경제성, 우수한 성능을 갖춘 차량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