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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신형 K7 HV 업그레이드 불구 가격 안 올려. 3,575만 원부터 시판

  • 기사입력 2016.11.29 10:52
  • 최종수정 2016.11.30 07:21
  • 기자명 박상우 기자
기아자동차가 제품력이 업그레이드된 신형 K7 하이브리드 모델을 출시했다.

[오토데일리 박상우기사] 기아자동차가 EV 모드 주행거리를 대폭 늘린 신형 K7 하이브리드모델을 공식 출시했다.

기아차는 29일 서울 W호텔 비스타홀에서 올 뉴 K7 하이브리드’의 공식 출시 행사 및 시승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다.

뉴 K7 하이브리드 모델은 지난 1월 출시된 ‘올 뉴 K7’의 하이브리드 버전으로, 연비가 동급 최고인 리터당 16.2km, EV 모드 주행거리 향상, 카리스마 넘치는 외장 및 확대된 트렁크 용량 등으로 제품력이 업그레이드됐다.

기아차는 신형 K7 하이브리드 모델의 상품성 개선과 신규사양 적용에도 프레스티지 3,575만 원, 노블레스 3,880만 원(개별소비세 감면 후 기준)으로 주력트림의 가격을 동결했다.

뉴 K7 하이브리드 모델은 공기 저항이 강해지는 고속주행 시 등 다양한 주행조건 하에 라디에이터 그릴과 라디에이터 사이 내부에 위치한 플랩을 조절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는 ‘액티브 에어플랩’ 적용과 차량 전장품의 전력 사용, 엔진 출력 변화 등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EV 작동 구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하는 환경부하 로직을 개선 연비를 기존 리터당 16.0km(구연비기준)에서 16.2km로 8.8% 가량 향상시켰다.

또, 뉴 K7하이브리드’는 하이브리드의 강점인 EV모드를 극대화하고, 엔진구동 시의 소음진동을 개선해 준대형 소비자가 선호하는 정숙하고 편안한 주행감성을 더욱 강화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의 핵심 부품인 고전압 배터리의 경우, 기존 모델과 동일한 중량을 유지하면서도 용량을 기존 5.3Ah에서 약 23% 개선된 6.5Ah로 향상시켜 모터로만 주행하는 EV모드의 주행거리를 한층 늘렸다.

EV모드는 고효율 연비달성에 크게 기여할 뿐 아니라, 가솔린, 디젤엔진과 달리 주행을 위한 엔진 구동과정이 없어, 소비자들은 하이브리드만의 조용하고 쾌적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또 ‘능동부밍제어’를 새롭게 적용해 실주행 사용빈도가 높은 저RPM 대의 엔진 소음, 진동을 최소화했다.

‘능동부밍제어’는 저RPM 대에서 발생하는 엔진의 진동/소음을 ‘모터의 역(逆) 방향’ 토크를 통해 상쇄하는 기술로, 이는 동급 가솔린 모델에서는 구현이 불가한 하이브리드만의 차별화 된 강점이다.

이 밖에, 엔진 룸에 흡차음재를 추가 적용하고, 흡음재 일체형 언더커버를 신규 적용하는 등 하이브리드의 강점인 정숙성 향상에 기술을 집약했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초기가속 및 재가속 시의 응답성도 개선했다.

기아차는 튜닝을 통해 초기발진 성능을 개선해, 020km/h 에 이르는 소요시간을 기존 3.0초에서 2.2초로 단축시켰으며, 변속시간을 최소화한 ‘래피드 다이내믹 킥다운’ 기술을 독자 개발 후 국내 최초 적용해 재가속 시의 응답성을 단축했다.

‘래피드 다이내믹 킥다운’ 기술은 하이브리드 전용 6속 변속기에 특화된 기술로 추월 가속시 운전자의 의지가 변속제어에 최대한 반영되므로, 운전자 취향에 따라 안정적인 변속, 역동적인 변속이 모두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뉴 K7 하이브리드는 음각 타입의 라디에이터 그릴, 알파벳 ‘Z’ 형상으로 빛나는 독창적인 헤드 램프 등 시장 반응이 좋은 ‘올 뉴 K7’만의 디자인을 최대한 계승하는 동시에 풀 LED 헤드램프, 크롬 아웃사이드미러, 후면 하이브리드 엠블럼 등을 신규 적용했다.

특히, 풀 LED 헤드램프는 기존 HID 헤드램프 대비 자연광에 가까운 밝기를 구현하고 반영구적 수명이라는 상품성 향상 외에 특색있는 3구 타입으로 디자인됐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길이 4,970mm, 폭 1,870mm, 높이 1,470mm, 축거 2,855mm의 차체 크기로, 기존 대비 한층 더 커진 외형과 넓은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특히 축거를 이전 모델 대비 10mm 늘려 동급 최대 길이를 구현했으며, 운전석의 착좌 높이를 10mm 낮추고 헤드룸과 레그룸을 늘리는 등 최적의 패키지 기술로 넉넉한 실내공간과 쾌적한 주행 환경을 제공한다.

이외에 기존 K7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하지 않았던 헤드업 디스플레이, 스마트 트렁크, 크렐(KRELL) 프리미엄 사운드 등의 고급 편의사양과 무릎에어백을 포함한 9에어백 (앞좌석 어드밴스드 포함) 등 안전사양을 신규 적용해 프리미엄 준대형 세단으로서의 고급상품성을 강화했다.

기아차는 ‘올 뉴 K7 하이브리드’를 주력트림인 프레스티지, 고급트림인 노블레스 2가지로 운영하며, 소비자의 구매 장벽을 낮추기 위해 내비게이션 미적용 모델도 함께 선보인다.

‘올 뉴 K7 하이브리드’는 소비자가 가솔린 모델과 손쉽게 비교하고 차량 구매를 할 수 있도록 같은 이름의 가솔린 트림과 최대한 동일한 옵션으로 구성하되, 실내 고급화 사양 등을 추가 적용했다.

프레스티지 트림은 2.4 가솔린 모델 동일 트림 대비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양문형 콘솔 암레스트 등을 기본 적용해 실내공간의 품격을 강화했으며, 노블레스 트림은 3.3 가솔린 모델 동일 트림 대비 풀 LED 헤드램프,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을 기본 적용해 고급감과 함께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기아차는 합리적 가격책정 외에도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하이브리드를 구매할 수 있도록 배터리 평생보증, 하이브리드 전용부품 10년 20만km 보증, 중고차 최대 3년 62% 잔가보장, 차종교환 프로그램 등의 프리미엄 보장서비스를 함께 시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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