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美 테슬라, 네덜란드서 또 사망사고 발생. 자율주행 여부 불명

  • 기사입력 2016.09.08 16:06
  • 기자명 김지윤 인턴기자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미국 전기 자동차업체인 테슬라 모터스의 모델S를 운전하고 있던 남성이 나무에 충돌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오토데일리 김지윤 인턴기자] 미국 전기차업체인 테슬라모터스 차량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또 발생했다.

7일(현지시간) 네덜란드 당국에 따르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미국 전기 자동차업체인 테슬라 모터스의 모델S를 운전하고 있던 남성(53)이 나무에 충돌해 사망했다.

네덜란드 방송사 NOS에 따르면 현재 사고 원인과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으며 한 지역 신문이 게재한 사진에 의하면 차량 후방은 거의 손상이 없었지만 정면은 완전히 부서진 상태로 부품 파편이 여기 저기 흩어져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테슬라는 현재 사고원인 규명을 위해 당국과 협력하고 있으며, 원인을 파악하는대로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또, 사고 당시 테슬라의 자동운전 지원 시스템인 ‘오토 파일럿’이 작동하고 있었는지 여부는 불분명한 상태다.

차체는 사고로 인한 배터리 감전 우려 때문에 오후 늦게까지 처리하지 못했다고 현지 소방관은 전했다.

테슬라 모터스의 모델S는 지난 5월 미국에서 자율주행 도중 앞서가던 트럭을 인지하지 못해 충돌사고를 일으켜 운전자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